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공시+]비즈니스온, 3분기 매출 36억·영업익 17억… 전년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공시+]비즈니스온, 3분기 매출 36억·영업익 17억…  전년比↑
AD

[아시아경제 구은모 기자]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및 지능형 소프트웨어 서비스 업체 비즈니스온은 올해 3분기 매출액 35억8629만원, 영업이익은 16억7534만원으로 영업이익률 46.7%를 기록했다고 18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3분기 누계실적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10% 증가한 115억6000만원을 기록했고, 영업이익은 3% 성장한 47억3000만원을 기록했다.


비즈니스온 측은 빅데이터 기반 지능형 정보 서비스 ‘스마트MI’의 매출이 전년 대비 가파른 성장세를 보여 전체 매출 성장세에 기여했다고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스마트 MI는 근래 의성군에서 진행하는 공공 빅데이터 사업 수주를 통해 민간 빅데이터 사업 영역에서 공공 빅데이터 사업 영역으로의 확장의 시발점이 된 만큼 향후에도 지속적인 매출 및 영업이익의 성장에 날개를 달아줄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이어 “유지보수 및 광고를 포함한 부가서비스 매출도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전자세금계산서 시장에서의 독보적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어 기업들의 전사적 자원 관리(ERP) 고도화와 더불어 추가적인 수요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