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메디아나, 환자감시장치-초음파 융복합 의료기기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메디아나, 환자감시장치-초음파 융복합 의료기기 출시
AD

[아시아경제 구은모 기자] 메디아나가 융복합 의료기기를 출시한다.


메디아나는 환자감시장치와 초음파 장비가 결합된 융복합 의료기기 ‘Sono50’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모델은 초음파 전문기업과 기술제휴를 통해 개발됐다. ‘Sono50’은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이날부터 21일까지 개최되는 국제 의료기기 박람회(MEDICA 2019)에서 첫 선을 보인다.


이 제품은 환자의 생체신호와 초음파 이미지를 한 화면에서 확인 가능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수술실·중환자실·병동 등에서 생체신호 모니터링과 초음파 화면 동시 구현, 화면을 통한 체내 튜브 삽입 및 약물 주입 시술 시 위치 확인, 응급 현장에서 내출혈, 골절 확인 등이 가능하다.



‘Sono50’은 초음파 전문기업과 협력해 2년여의 연구기간을 거쳐 제작됐다. 회사 관계자는 “급속한 의료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대학병원 임상의 자문과 각 수술별 수요조사를 마쳤다”며 “의료계 현장에 있는 의료진으로부터 환자감시장치의 다중 생체신호 측정 기능과 초음파 이미지 해상도에 대한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고 말했다.


메디아나, 환자감시장치-초음파 융복합 의료기기 출시 메디아나의 환자감시장치-초음파장비 융복합 의료기기 ‘Sono50’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