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드링킷픽] 급속 당충전에 딱! 초코바 4종 전격 리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분 1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크기부터 맛까지, 에디터들의 취향은 덤인 나노 단위로 분석

[드링킷픽] 급속 당충전에 딱! 초코바 4종 전격 리뷰
AD

편집자주비슷한 재료에 똑같은 이름! 먹을 건 많은데 뭘 먹어야 할지 모르겠지? 과연 어떤 먹거리를 먹어야 '잘 먹었다' 소문이 날까? 고민 중이라면 드링킷 에디터들의 '픽'을 따라와! 맛, 풍미, 가격 등 합리적인 먹거리 구입을 위한 필수 조건들을 꼼꼼히 따져봤어. 모든 요소를 종합해 순위도 매겨 봤지! 과연 1등의 주인공은 누구일까?

[드링킷픽] 급속 당충전에 딱! 초코바 4종 전격 리뷰

초코바에는 에디터의 많은 추억이 녹아들어 있다. 어린 시절 소풍을 떠날 때 하나씩 챙겨갔던 추억, 각종 박람회나 강연 등에서 항상 간식으로 자리 잡고 있던 미니 사이즈 초코바의 기억. 그리고 허기와 당을 급하게 채우기 위해 편의점에서 하나 집었던 적 등. 이렇게 초코바는 우리의 일상 속 가까이에 녹아있다.


하지만 막상 편의점 매대 앞에 서면 다양한 종류의 초코바 중에서 무엇을 집을지 한참 고민한 적도 많다. 분명 맛도 매력도 모두 다른데, 당 충전이 절실할 때, 허기를 채우고 싶을 때 등 그날의 기분과 상황에 따라 먹고 싶은 것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그래서 가장 손쉽게 구할 수 있고 누구나 아는 초코바 4종을 한자리에 모아봤다. 하나씩만 먹어봤지, 이렇게 한자리에 모아놓고 속속들이 살펴본 적이 없기에 더욱 기대됐던 콘텐츠!


입맛이 너무나도 다른 드링킷 에디터들과 맛을 보며 각자의 최애가 무엇인지, 최애 초코바의 변화가 있을지 등 어떤 의견이 공유되는지 함께 보러 가보자! 글만 읽어도, 사진만 봐도 초코 혈중농도가 높아지는 느낌은 보너스! 오늘은 특별히 1등을 선정하기보다는 에디터들의 의견에 집중하여 끝까지 읽어보길 추천한다.


기호 1
스니커즈

[드링킷픽] 급속 당충전에 딱! 초코바 4종 전격 리뷰

스니커즈를 한마디로 먼저 정리하자면, 부드러운 땅콩 캐러멜을 초콜릿으로 한번 코팅한 듯한 느낌이다. 한입씩 베어 물 때마다 오도독 씹히는 땅콩의 고소한 맛도 좋다. 그만큼 땅콩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는 것인데, 함유량은 22.8%다. 고소함을 느낄 때쯤, 초코와 캐러멜의 달콤함이 입안에 맴돈다. 캐러멜이 들어있음에도 쭉- 늘어나는 질감은 아니라서 깔끔하게 먹기 좋고, 부스러기가 많이 떨어지지 않는다는 것도 장점이다. 초코 속에 들어있는 캐러멜의 비율이 그다지 높지 않아서, 생각보다는 달지 않다. 편의점에서 4cm의 미니 사이즈도 쉽게 구입할 수 있으니, 큰 사이즈가 부담인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간혹 땅콩의 누린내가 날 때가 있어 아쉬움이 남는다.


기호 2
핫브레이크

[드링킷픽] 급속 당충전에 딱! 초코바 4종 전격 리뷰

포장지에도 아몬드, 땅콩 27%라고 당당하게 기재되어 있을 만큼, 견과류 종류가 조금 더 다양하고 많게 느껴진다. 과하게 달지 않은 가벼운 초콜릿이라 더욱 간단하게 먹기 좋다. 쿠키분태가 들어있는데도 말이다! 견과류 덕분인지 오늘 소개하는 초코바 4종 중 두께가 가장 두껍다. 당 충전을 위해 초코바를 먹고 싶다면, 혹은 묵직한 단맛을 원한다면 핫브레이크는 과감하게 포기하자. 하지만 초코바의 핵심이 견과류라고 생각한다면, 1초의 고민도 없이 핫브레이크를 집어 맛보길 바란다. 모양이 쉽게 망가지고, 부스러기가 많이 떨어진다는 단점도 있으니 주의하자.



기호 3
자유시간

[드링킷픽] 급속 당충전에 딱! 초코바 4종 전격 리뷰

혹시 초코바를 먹을 때 턱이 아팠던 이들은 주목해 보길 바란다. 부드러운 식감을 찾는다면 이보다 더 좋은 초코바는 없을 듯하다. 자유시간은 4종 중 상대적으로 가장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고 있으며, 땅콩이 18% 함유되어 있다. 단면을 보면, 캐러멜이 들어있지 않아 끈적함 없어 깔끔하게 먹을 수 있다. 견과류 특유의 냄새도 느껴지지 않고, 쌉싸름한 초코보다는 밀크 초코 같으면서도 초코의 달콤한 맛이 가장 연하게 느껴지기도 한다. 땅콩 함유량이 적고, 캐러멜이 들어있지 않아서 초코의 달콤함을 그대로 느끼기에 좋다. 다만, 다소 퍽퍽하다는 느낌이 들 수도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기호 4
가나초코바 아몬드

[드링킷픽] 급속 당충전에 딱! 초코바 4종 전격 리뷰

초콜릿의 대명사 가나의 가나초코바 아몬드는 코코아 맛이 강하다. 코팅된 초코 속에는 캐러멜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쭉- 늘어나는 질감을 가졌으며, 이로 인해 입속에, 아니 이빨 이곳저곳에 달라붙는 것이 특징이다. 가나 초콜릿을 그대로 녹인 듯한 강렬한 초코 맛과 19% 함유된 아몬드의 맛도 그대로 느껴진다. 유일하게 볶음 아몬드라는 것이 특징! 캐러멜이 들어있는 스니커즈와 비교하자면, 스니커즈는 캐러멜을 녹인 진득한 맛이 특징이고, 가나는 캐러멜이 많이 들어있음에도 코코아 맛이 강한 초코바다.


칼로리 대비 당류

[드링킷픽] 급속 당충전에 딱! 초코바 4종 전격 리뷰

초코바 4종을 모두 맛본 결과, 9~10cm로 크기는 모두 비슷하다. 핫브레이크의 두께가 가장 두껍고 묵직하고, 그다음으로는 자유시간과 가나가 비슷하다. 스니커즈가 가장 얇고 가벼운 편이다. 칼로리 대비 당류는 다음과 같다.

핫브레이크 : 50g / 249kcal = 4.98

자유시간 : 36g / 172kcal = 4.77

가나 : 43g / 205kcal = 4.76

스니커즈 : 51g / 240kcal = 4.7


에디터들의 PICK!

[드링킷픽] 급속 당충전에 딱! 초코바 4종 전격 리뷰

썬디터 : 자유를 만끽할 수 있던 자유시간이 최애였는데, 함께 먹어보니 최애가 핫브레이크로 바뀌었다. 초코바의 핵심은 견과류라고 생각하기 때문인데, 땅콩&아몬드가 가장 많아서 식감과 포만감 모두 만족스러웠다. 또, 지나치게 달지 않아서 출출할 때 가볍게 하나 먹기 좋은 걸로 pick!

봄디터 : ★갓★ 스니커즈! 4종을 다 맛보니, 개인적인 취향으로 어느 것도 넘을 수 없다! 초코에 약하지만, 캐러멜 맛을 좋아한다면, 무조건 스니커즈를 선택해 보길! 미니 사이즈도 편의점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데 작고 소중하지만, 당 충전과 기분 업 가능!

애디터 : 견과류를 좋아한다면 핫브레이크! 두툼한 것만큼 견과류 맛이 가장 많이 느껴져서, 달콤함과 고소함의 비율이 GOOD! 그리고 재발견은 바로 가나 초코바. 예전에 먹었을 때는 불량식품 초코 같았는데, 이번에 먹어보니 쭈욱- 늘어나는 캐러멜과 초코의 조합이 환상적♡



사진=서정준 객원기자




윤은애 인턴기자 yoon_happil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