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혼밥피자 행복 스페셜 세트

저는 10대때 부모님이 맞벌이를 하셔서 혼자 밥먹는 시간이 많았습니다. 영양가있게 먹기보다는 간단하고 저렴한 패스트푸드를 자주 먹다보니, 건강이 나빠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혼자 사는 사람들이 많이 사 먹는 패스트 푸드세트를 건강에 좋은 혼밥피자세트로 만들어 봤어요.


우리나라 재료와(한국의 된장 ,고추장), 서양 재료(치즈)를 접목하여 누구나 쉽게 웃으며 맛있게 외롭지 않도록 요리를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레시피입니다. 10대에게는 성장기에 필요한 영양분을, 20대에게는 야근과 피로누적에 쌓인 피로를 풀 수 있는 힐링을, 30대,40대에게는 갱년기에 고생을 날리고 웃을 수 있는 활력을, 50대와 60대에게는 우리나라 장을 먹으며 소화가 될 수 있는 요리입니다.


재료

밥 한 공기, 옥수수콘1T, 팽이버섯 한 봉지, 양파 반개, 방울토마토1개, 모둠야채 한 줌, 피자치즈 5T, 계란 2개, 고추장 1/2T, 케찹 1/2T, 된장 1t, 우유 200ml, 메실주스

*1T-밥 숟가락 기준 한 큰술, 1t 티스푼 기준 한 작은술


<그라탕 만들기>


1. 양파 반개를 잘게 다이스하고 반 분량만 팬에 기름을 두르고 볶아준다.



2. 양파에 우유 200ml 넣고 팽이버섯을 잘게다지고 반분량만 넣어준다.

밥 1/3공기를 넣고 1분정도 끓여준 후 치즈2T, 된장 1t를 넣은 후 옥수수 1T 넣어 농도를 걸쭉하게 만들어준다. (죽 농도)



3. 밥공기에 넣어준 후 치즈 1T를 뿌려준다.

<그라탕 준비 완료, 피자 익힐 때 전자레인지에 넣고 치즈를 녹여준 거라서 이대로 준비해 둡니다>


<피자 만들기>


1. 팬에 기름을 두르고 계란 1개를 깨뜨려 흰자를 약한불에 뚜껑을 덮고 다 익혀준다. (노른자는 안익어도 됨)



2. 팬에 기름을 두르고 아까 사용하고 남은 양파와, 팽이버섯 반씩을 넣어 투명하게만 익혀준다.



3. 밥 2/3공기에 계란 1개를 깨드려 섞어준다.



4. 팬에 기름을 두르고 앞뒤로 노릇하게 익혀준다. (누릉지 처럼 약불에서 서서히)



5. 앞뒤로 노릇하게 익혀준 후, 케찹1/2T, 고추장1/2T,섞은 후 밥 위에 골고루 묻혀주고 치즈 1T 뿌려 준후 아까 익혀놓은 채소 5번을 올려준 후 치즈1T를 뿌린 후 계란과 방울토마토(눈 모양)를 올려준다.



6. 뚜껑을 덮고 치즈가 녹을때까지 기다리고 빼준 후 아까 만들어 놓은

그라탕을 전자레인지에 1분만 돌려준다.



7. 밥피자 위에 입모양으로 모둠 야채를 올려주고, 그라탕에도 채소를 넣은 후 컵에 메실쥬스를 담아주고 맛있게 먹는다.(^ㅡ^)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