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LH, 윤리문화 확산 위한 '제2회 LH 의인상' 시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LH, 윤리문화 확산 위한 '제2회 LH 의인상' 시행
AD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임대주택 입주민 삶의 질 향상과 윤리문화 활성화에 기여한 LH 입주민을 발굴, 시상하는 '제2회 LH 의인상(Better Life Awards)'을 시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추천대상은 22일 공고일 현재 LH 임대주택에 거주 중인 입주민이나 관리사무소 직원 등 주거복지 관련 업무 재직자로서 일상생활에서 타의 모범이 되는 의로운 일 혹은 선행을 행한 자라면 별도의 분야제한 없이 추천을 받아 응모가 가능하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후보자 추천이 가능하며, 주변에 추천할 만한 대상자가 있으면 10월23부터 11월15일까지 추천서와 공적조서를 작성해 LH 주거복지기획처에 이메일이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추천인에게는 추첨을 통해 온누리 상품권이 지급된다.


접수된 추천인원에 대해서는 공적사실 확인 및 LH 전직원이 참여하는 전자투표 등 심사를 거쳐 12월 중 총 10명의 수상자를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수상자에는 LH 사장상과 상금 100만원이 각각 주어진다.


지난해 개최된 제1회 LH 의인상에서는 상가에 발생한 화재를 자신이 운행하던 소독차 물대포로 초기진압한 입주민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헌신적인 복지지원활동을 펼친 지자체 직원 등 총 6명의 의인을 선정해 시상한 바 있다.


올해는 수상인원을 작년 6명에서 10명으로 대폭 확대해 묵묵히 선행을 실천하는 의로운 입주민들의 포상 기회를 넓혔다.



한편 LH는 이번 의인 공모 외에도 찾아가는 윤리교육, 참여형 윤리 프로그램 운영 등 윤리문화 개선 및 깨끗한 LH 구현을 위한 다양한 과제를 추진 중이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