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열차 탈선사고 대체교통비 지급…택시비·대중교통비 영수증 첨부

수정 2022.07.03 15:03입력 2022.07.03 15:03
서체크기
열차 탈선사고 대체교통비 지급…택시비·대중교통비 영수증 첨부 지난 1일 오후 부산역을 출발해 서울 수서역으로 가던 SRT 열차가 대전조차장역 인근에서 탈선해 11명이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다. 사진은 사고 현장 모습 <사진제공=대전소방본부>
AD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지난 1일 대전조차장역 고속열차 궤도이탈 사고로 불편을 겪은 이용자의 대체교통비 신청을 접수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사고로 열차가 장시간 지연됨에 따라 대중교통으로 최종 목적지에 도착하지 못하고 불가피하게 택시 등을 이용한 경우,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에서 승차권 반환번호와 택시비 영수증 등을 입력해 신청하면 본인 계좌로 환급받을 수 있다.


앞서 코레일은 열차지연으로 발생한 승차권 반환위약금을 전액 감면 했다. 또한 20분 이상 지연된 열차 탑승객에게는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따라 신용카드나 간편결제로 구입한 경우 별도로 신청하지 않아도 해당 지연배상금을 2일 오전에 자동환급 조치했다.



코레일 관계자는 "현금으로 구매한 경우도 역창구에 방문하지 않아도 홈페이지에 계좌정보를 등록하면 배상금을 받을 수 있으니 반드시 신청해달라"고 당부했다.




김동표 기자 letmei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오늘의 토픽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