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故구자경 LG명예회장 유족, 지난해 5억원 상당 분재 기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화담숲 운영 LG상록재단에 출연

故구자경 LG명예회장 유족, 지난해 5억원 상당 분재 기부 고(故) 구자경 LG그룹 명예회장[사진제공=LG]
AD

[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 고(故) 구자경 LG그룹 명예회장의 유족들이 지난해 고인의 이름으로 공익법인 LG상록재단에 5억원 상당의 분재(盆栽)를 기부한 것으로 확인됐다.


9일 국세청 공익법인 공시에 따르면 2020년 LG상록재단 기부자 명단 가운데 구 명예회장이 5억210만원을 재단에 출연한 것으로 기록됐다.


LG그룹 관계자는 "유족들이 구 명예회장의 이름으로 재단에 기부한 것"이라며 "구 명예회장이 생전에 소장한 분재들을 LG상록재단이 관리하는 경기 광주 화담숲에 기부했다"고 설명했다.


구 명예회장은 LG 창업주인 구인회 회장의 6남 4녀 중 장남으로 1970년 LG그룹의 2대 회장으로 취임한 뒤 25년간 재임했다. 1995년 경영 일선에서 물러난 뒤에는 충남 천안 연암대학교 농장에 머무르며 버섯 연구를 하거나 분재와 난을 키우는 등 취미 활동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2019년 12월14일 향년 94세를 일기로 별세했다.



LG상록재단은 고인의 장남이자 LG그룹 3대 회장인 고(故) 구본무 전 회장이 자연 보호를 위해 1997년 세운 공익법인이다. 화담숲 운영과 멸종위기종 보호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앞서 구본무 회장도 2018년 LG복지재단과 LG연암문화재단, LG상록재단 등 LG그룹이 운영하는 공익재단에 총 50억원을 기부한 바 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