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미래에셋생명, 비대면·비과세 'e-Must Have 변액연금보험' 출시

수정 2022.07.04 09:52입력 2022.07.04 09:52
서체크기
미래에셋생명, 비대면·비과세 'e-Must Have 변액연금보험' 출시
AD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미래에셋생명은 'e-Must Have 변액연금보험'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 상품은 KB국민은행 앱 ‘KB스타뱅킹’에서 가입할 수 있는 비대면·비과세 방카슈랑스(은행 판매 보험) 상품이다.


이 상품은 관련 세법 충족 시 보험차익에 비과세 혜택을 제공하고, 가성비, 안정성, 유연성을 동시에 높여 고객의 안정적 노후자금 마련을 돕는 변액연금이다.


먼저 다양한 기능을 통해 계약관리의 유연성을 개선했다. 자금이 필요한 경우 언제든 중도인출이 가능하고, 납입기간변경 등 중장기 자금 활용에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기존 세제적격 연금저축 상품은 55세 이후 연금 형태로만 자금 확보가 가능한 것에 비해 이 상품은 중도에 유연하게 자금을 활용할 수 있어 가입 및 관리 부담을 낮췄다.


MZ세대(1980년대~2000년대 초반 출생) 소비패턴을 반영해 가성비를 높인 것도 강점이다. 모바일 기반 비대면 상품 특성에 맞춰 사업비를 낮춰 고객의 수익을 끌어올린다. 5년 이상 유지 시 기본보험료에 비례해 보너스 금액을 적립해주고, 해지 시 공제금액도 없애 가성비를 극대화했다.


안정성도 높였다. 시장 상황이 좋지 않더라도 연 복리 1%를 보증하고, 수익이 발생하면 그만큼 연금액이 늘어난다. 변액보험펀드 수익률이 아무리 낮아져도 일정 금액을 보장받으면서 추가 실적을 기대할 수 있는 안정적 수익구조를 갖췄다.



지원근 미래에셋생명 방카영업지원팀장은 “장기적 관점에서 안정성과 수익성을 추구하며 합리적으로 노후를 준비하려는 고객에게 안성맞춤인 변액연금보험”이라며 “특히, 모바일 플랫폼과 가성비 및 안정성, 유연성을 높인 상품구조로 MZ세대로 대변되는 젊은 층의 관심이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오늘의 토픽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