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그린데이 'TGA' 축하무대서 배경으로 욱일기 사용…국내 팬들 "큰 실망"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그린데이 'TGA' 축하무대서 배경으로 욱일기 사용…국내 팬들 "큰 실망" 배경에 욱일기를 걸고 공연 중인 그린데이/사진='thegameawards' 공식 유튜브 화면 캡처
AD


[아시아경제 김성열 인턴기자] 록 밴드 그린데이가 게임 시상식 'TGA' 축하 무대서 욱일기를 배경으로 사용해 논란이 되고 있다.


13일(한국시간) 오전 10시30분 미국 로스엔젤레스에서 개최된 세계 게임 전문 시상식 '더 게임 어워드(The Game Awards, TGA)'에서 록 밴드 그린데이가 축하 공연 무대 배경으로 욱일기를 사용해 누리꾼들의 비난이 이어졌다.


그린데이 특별 공연은 비디오 게임에서 영감을 받은 퍼포먼스로 펼쳐졌다. 이때 첫 번째 곡을 연주 중인 그린데이의 무대 배경에서 욱일기가 나타났다.


그 옆에는 모자이크 처리된 소련 국기가 올라왔다. 해당 무대는 전 세계적으로 방송되고 있어 더욱 논란이 될 예정이다.


그린데이 'TGA' 축하무대서 배경으로 욱일기 사용…국내 팬들 "큰 실망"


당시 무대를 시청하던 국내 누리꾼들은 인터넷 커뮤니티에 방송 캡처 화면을 게시했다.


누리꾼들은 "욱일데이" "저 자리에 하켄크로이츠 걸었어도 저렇게 있을 수 있을까" "그동안 팬이었는데 오늘부로 그만둡니다"와 같은 반응을 보였다.


그린데이는 1986년 결성된 펑크 록 밴드로 펑크 록을 주류에 편입시킨 밴드로 평가받고 있다. 총 5번 그래미 어워드를 수상하고 로큰롤 명예의 전당에 헌액되는 등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그린데이는 지난 2010년 1월에도 내한공연을 했을 정도로 국내 팬층이 형성돼 있다. 내년 3월22일 내한공연이 잡혀 있는 그린데이이기 때문에 팬들의 실망 또한 큰 상황이다.


한편, 록 밴드의 욱일기 사랑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라 국내 록 팬들의 분노가 커져가고 있다.



지난 5일 메탈리카가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 올린 게시물에서 욱일기가 연상되는 제품들을 홍보해 논란이 되기도 했다. 서핑용품 브랜드 '빌라봉'과 콜라보한 제품들은 욱일기를 디자인으로 사용해 국내 팬들의 큰 실망을 샀다.




김성열 인턴기자 kary033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