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IBK기업은행, 상반기 신입행원 공채 시작…"100명 채용"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지역인재 및 보훈 별도채용, 장애인 우대 등 사회포용적 채용 유지

IBK기업은행, 상반기 신입행원 공채 시작…"100명 채용"
AD


[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IBK기업은행이 2021년도 상반기 신입행원 100명을 공개 채용한다. 최근 코로나19 등으로 은행권의 공개채용이 줄어들고 있는 상황에서 기업은행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상·하반기 각각 신입행원 공채를 진행하기로 했다.


12일 기업은행에 따르면 지원서 접수는 이날부터 26일까지다. 기업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를 접수받고 서류심사, 필기시험, 실기 및 면접시험을 거쳐 7월 중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모집 분야는 금융일반, 디지털, 금융전문, 글로벌로 나뉜다. 기존 금융영업 분야는 금융일반으로 변경해, 금융환경 변화에 맞춰 금융인의 소양과 디지털 기본역량을 갖춘 인재를 발굴할 계획이다.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등에 의한 취업지원 대상자가 지원할 수 있도록 ‘보훈’ 전형을 별도로 신설했다.


채용은 학교, 연령, 성별 등을 고려하지 않는 블라인드 방식으로 진행된다.


2021년 하계 청년인턴 채용도 진행한다. 채용인원은 250명이며 근무기간은 7월부터 약 5주간이다. 지난번 신설된 디지털 분야 인턴은 채용규모를 확대할 계획이다. 채용공고는 5월 중 기업은행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신입행원 공개채용의 안내영상은 이날부터 기업은행 홈페이지 및 IBK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