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방사청, 우수 국방연구개발 단체·개인 포상…6억원 규모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금상 5000만원, 은상 2000만원
국방연구개발 분야 최대규모 시상

방사청, 우수 국방연구개발 단체·개인 포상…6억원 규모 지난 10월7일 오전 경기도 과천시 방위사업청에서 열린 국회 국방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왕정홍 방위사업청장이 안경을 쓰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문제원 기자] 방위사업청은 5일 여의도 콘래드 서울 호텔에서 우수 방산물자 및 핵심기술 연구개발에 기여한 개발자들을 포상하기 위해 '2019년도 연구개발 장려금 수여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수여식에서는 국방과학연구소, 국방기술품질원, 방산업체 등 방산물자 및 핵심기술 개발에 종사하는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해 국방연구개발에서 우수한 성과를 낸 수상자들을 축하할 예정이다.


연구개발 장려금 제도는 국방연구개발 현장에서 묵묵히 연구개발과 기술개발에 몰두하고 있는 연구원과 관련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이를 통해 국방연구개발의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한 제도다.


매년 말 개발이 완료된 사업 중에서 산·학·연·군 전문가들의 엄정한 평가를 거쳐 우수한 실적을 거둔 단체 및 개인에게 장려금이 지급된다.


총 장려금 규모가 약 6억원에 달해 국방연구개발 분야에서 가장 큰 규모의 시상이다. 금상은 5000만원, 은상 2000만원, 동상 1500만원, 장려상 1000만원이 수여된다.


이번 수여식에서는 국방과학연구소의 '항공기용 신호정보 수집체계 개발사업'이 금상을 받는다. 항공기용 신호정보 수집체계는 한반도 주변국의 통신장비, 전자장비와 미사일 발사 시 발생하는 위협 신호 등에 대한 정보를 수집, 분석할 수 있는 체계다.



이외에도 주식회사 KTE의 '장보고-Ⅲ(batch-I) 통합 플랫폼 관리체계 개발'과 S&T 중공업의 '120㎜ 자주박격포 체계개발' 등 총 34건의 연구개발 성과가 선정됐다. 해당 개발에 참여한 연구원과 기술자 200여명에게 장려금이 지급된다.




문제원 기자 nest263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