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서울시, 임시선별검사소 운영 2월 14일까지 연장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서울시, 임시선별검사소 운영 2월 14일까지 연장 서울 최저기온 영하 18도 이하로 떨어지는 등 기록적인 한파가 기승을 부린 8일 서울역광장 임시선별검사소에서 의료진이 검체 채취를 하고 있다. 이날 코로나19 신규 확진자수는 전날보다 196명 줄어든 674명을 기록했다. 657명을 기록한 지난 3일 이후 닷새만이다. 방역당국은 이번 유행이 ‘완만한 감소세’에 접어들었다고 평가했다./김현민 기자 kimhyun81@
AD


[아시아경제 구채은 기자] 서울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익명검사를 받을 수 있는 임시선별검사소의 운영기한을 2월 14일까지 4주 더 연장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설 명절 특별방역대책과 연계해 이뤄지는 조치라고 시는 설명했다. 시는 작년 12월 14일 임시선별검사소 운영을 시작했다. 당초 1월 3일까지였던 운영 기한을 2주 늘린 데 이어 이번에 다시 연장했다.


임시선별검사소는 유동 인구가 많고 시민이 찾기 편한 주요 지하철역과 공공주차장 등에 설치돼 있다. 서울의 임시선별검사소에서는 이달 14일까지 32일간 53만6312명이 검사를 받아 1671명의 확진자가 발견됐다.


서울시는 일평균 검사수와 검사소별 운영 효율을 고려해 기존 56곳 중 4곳을 줄이고 52곳만 운영키로 했다. 이는 의료진들의 피로도를 완화하려는 것이다.


또 강서구 1곳과 서초구 1곳 등 2곳은 이달 18일부터 운영 장소가 바뀐다. 강서구 마곡실내배드민턴장 주차장 검사소는 마곡 8구역 공영주차장으로, 서초구 반포종합운동장 검사소는 양재근린공원으로 장소가 변경돼 운영된다.



가까운 임시선별검사소 위치와 운영시간은 서울시 홈페이지 또는 120으로 문의하거나 네이버 지도 및 카카오맵에서 "임시선별검사소"를 검색해 찾을 수 있다. 김태균 서울시 행정국장은 "코로나19 확진자가 감소세를 나타내고 있으나 보다 확실한 감염 전파 고리를 끊을 수 있는 노력이 필요할 때"라며 "설 명절을 앞두고 가족과 지인 간 감염 예방을 위해 시민들의 자발적인 검사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구채은 기자 faktu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