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부민병원 간담췌센터는 간, 담도, 췌장 질환에 대해 외과와 소화기내과 협업을 통해 보다 정교하고 효과적인 진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협업 시스템은 각 분야의 전문성을 결합해 환자 맞춤형 치료를 선보이고 있으며, 복잡한 질환에 대해 높은 치료 성공률을 기록하고 있다.
간암, 담도암, 췌장암 등 고위험 질환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간담췌센터는 외과, 소화기암센터, 특수치료내시경센터, 인터벤션센터 등 다양한 의료 분야와 협력해 최적의 진료를 제공하고 있다. 최신 의료 기술을 적극 활용해 정밀하고 효율적인 진단과 치료가 가능하고 두 진료 과목의 협업은 환자에게 수술 여부를 포함한 다양한 치료 방법을 논의하고 개별 환자의 상태에 맞는 최적의 치료 계획을 수립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센터는 외과적 수술 외에도 내시경적 시술, 최신 영상 장비를 이용한 정밀 진단 등 최신 의료 기술을 도입해 높은 치료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환자 중심의 맞춤형 진료를 통해 빠르고 정확한 치료를 제공한다.
간담췌 질환은 조기 발견이 어려운 경우가 많기 때문에, 부산부민병원은 다학제적 팀워크를 바탕으로 종합적인 치료 접근을 제시하고 있다.
또 지속적인 연구와 최신 치료법 습득에 힘쓰며 과학적이고 신뢰성 있는 치료를 제공하고 있다.
지금 뜨는 뉴스
간담췌센터 심재룡 센터장은 "향후에도 외과와 소화기암센터, 특수치료내시경센터, 인터벤션센터의 협업을 강화하고 환자들이 빠르고 안전하게 회복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재활 프로그램을 포함한 종합적인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조충현 기자 jchyou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