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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화장실 개방 철회 이어 "메뉴 30% 축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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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라이언 니콜 스타벅스 최고경영자(CEO)가 메뉴 단순화 방침을 재확인하면서 메뉴를 30%가량 줄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스타벅스, 화장실 개방 철회 이어 "메뉴 30% 축소" 미국 뉴욕의 한 스타벅스 매장. 사진출처=연합뉴스·로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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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일(현지시간) 폭스비즈니스 보도에 따르면 니콜 CEO는 전날 실적 발표 행사에서 "앞으로 몇 달 안에 메뉴 구성을 최적화하기 시작할 것"이라며 "2025 회계연도 말까지 음료와 식품 메뉴가 약 30% 줄어들 것"이라고 말했다. 다만 어떤 메뉴를 줄일지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다.


니콜 CEO는 또 음료와 식품 선택을 혁신하기 위해 고객 트렌드와 변화하는 선호도에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취임 5개월째 접어든 니콜 CEO는 지난해 실적 부진의 책임을 지고 사임한 랙스먼 내러시먼 전 CEO의 뒤를 이어 '구원투수'로 영입됐다. 이후 첫 어닝콜에서 스타벅스의 매출 증대 방안 등에 대해 밝힌 바 있다.


스타벅스는 최근 모든 방문객에게 매장을 개방하던 정책을 7년 만에 폐기하기도 했다. 북미 지역 매장에서 주문을 한 손님에게만 화장실을 개방하기로 결정한 것이다.


니콜 CEO가 제시한 전략에는 커피체인점 정체성에 더 잘 부합하도록 메뉴를 단순화하는 것 외에 매장 주문과 모바일 주문의 차별화, 가격 구조를 손질하는 방안 등이 있다고 폭스비즈니스는 전했다. 앞서 니콜 CEO는 지난해 12월 폭스비즈니스와 인터뷰를 통해 앱에서 가격 책정을 더 투명하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고객 서비스도 강화했다. 미국과 캐나다 매장에서 지난해 11월부터 추가 요금 없이 두유와 식물성 우유를 제공한 데 이어 이달 27일부터는 크림, 우유, 감미료 등을 다시 비치해 고객들이 직접 추가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스타벅스는 직원들의 사기 진작을 위해 올해 봄 유급 육아휴직 수당을 2배로 늘릴 계획이다.




노경조 기자 felizkj@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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