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의 주요 계열사들이 설 명절을 앞두고 약 3000여개의 협력사 대금 1700억원 가량을 현금으로 조기 지급한다고 23일 밝혔다.
한화그룹 주요 계열사들은 설, 추석 명절마다 대금을 앞당겨 지급해 왔다. 이는 직원 대상 성과급이나 2차, 3차 협력사에 대한 비용을 지급해야 하는 협력사의 자금 부담을 해소하고자 추진된 것이다.
계열사별로는 ㈜한화 99억원, 한화에어로스페이스 521억원, 한화오션 101억원, 한화시스템 249억원, 한화솔루션 146억원, 한화갤러리아 169억원 등 약 1700억원의 대금이 평소보다 최대 58일 정도 빨리 지급된다.
또한 주요 계열사들은 지역 특산품 등을 구매해 사내 상주 협력업체 및 용역직원, 주요 고객들에게 설 선물로 증정할 계획이다. 이를 위한 지역 특산품 구매 금액만 총 50억원에 달한다.
이 밖에도 주요 계열사 임직원들은 지역 사회를 위한 나눔 활동을 병행한다. 지역사회복지관, 봉사센터를 통해 기초수급세대 등 소외계층에게 명절 후원물품을 전달하는 활동을 진행한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지역 농수산품의 명품화 지원 육성’을 위해 갤러리아 센터시티, 타임월드, 광교 백화점 내 아름드리 매장을 운영한다. 년 2회의 정기 품평회를 통해 신규 발굴된 충남지역 우수 특산품을 시작으로 현재는 전국의 지역 기업을 대상으로 백화점 내 아름드리 매장을 통해 명절 세트 판매를 지원하는 것이다. 지역의 우수 농수산물 가공 상품의 판매 활성화를 위해 2015년부터 진행해온 갤러리아 백화점의 대표 지역 사회 상생활동으로 지난해 추석에는 약 4억원의 매출액을 기록한 바 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