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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햇반 구매하면 기부되네"…네이버 해피빈, 착한 소비 돕는 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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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햇반 구매하면 기부되네"…네이버 해피빈, 착한 소비 돕는 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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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해피빈은 제품 판매 수익의 일정 부분을 기부하는 착한 기업과 굿브랜드 캠페인을 진행 중이라고 14일 밝혔다.


해피빈 굿브랜드는 제품 판매 수익의 일부를 기부하는 나눔 에디션을 출시한 기업의 활동을 소개하는 캠페인이다. 제품 구매가 동시에 기부로 연결되는 선순환 기부 문화를 만들며 현재까지 약 18만명이 참여했다.


현재 해피빈 굿브랜드 캠페인에는 CJ제일제당의 나눔햇반, 롯데칠성음료의 아이시스8.0 생수, 매일유업의 소화가 잘 되는 우유, 유한킴벌리의 크리넥스 종이 물티슈 등이 참여하고 있다. 특히 생수, 우유, 화장지 등 이왕이면 일상에서 필요한 생필품을 굿브랜드로 만나보고 싶다는 다수의 이용자 댓글 요청에 기업이 화답했다.


네이버 해피빈 관계자는 "소비가 기부로 바뀌며 더 나은 사회로 나아가는, 그 중심에는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착한 기업이 있다"라며 "보다 많은 굿브랜드 캠페인을 기획해 기업 사회공헌을 돕고 이용자 참여를 이끌며 온라인 기부 문화 활성화하는 데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모든 굿브랜드 제품은 해피빈 굿액션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단독 상품을 통해 구매 시 일정액이 기부된다.




이정윤 기자 leejuyo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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