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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림,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4년 연속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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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림이 소비자가 뽑은 ‘2025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제지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에 올랐다고 8일 밝혔다.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아시아 최대 규모의 브랜드 어워즈로, 소비자가 직접 참여해 한 해를 이끌어갈 부문별 대표 브랜드를 평가 및 선정한다. 무림은 지난 4개년 평균 브랜드 만족도 5.17점을 기록, 업계 유일하게 5점대라는 높은 평가를 받아왔다. 이는 친환경 제품 혁신과 ESG 경영 강화, 소비자와의 지속적인 소통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결과다.

무림,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4년 연속 1위 무림이 ‘2025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제지 부문 4년 연속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무림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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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림은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친환경 제품 개발을 이어왔다. 대표적으로, 폐섬유를 활용한 자원순환형 종이 ‘네오코튼TMB’, 내수성이 뛰어난 종이 포장재 ‘네오포레 FLEX’는 LG생활건강, 한국콜마 등과의 협업을 통해 자원순환과 탈플라스틱에 기여하고 있다.


무림은 국내 유일 펄프 생산 기업으로서나노셀룰로오스(CNF), 바이오플라스틱 등 펄프 기반 친환경 제품으로 지속 가능한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국내산 천연 생펄프로 만들어 생분해되는 ‘무해 펄프몰드’와 원단과 포장재 모두 종이로 완성한 ‘무해 종이물티슈’는 각각 ‘2024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과‘2024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에서 수상하며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아울러, 무림은 업계 최초로 ‘기후변화대응 보고서'를 발간했으며, 무림페이퍼 진주공장은 UL솔루션즈의 '폐기물 매립 제로' 국제 검증에서 국내 업계 최초로 골드 등급을 획득했다.




이승진 기자 promotion2@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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