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제주항공 참사에 유통가도 새해맞이 행사 취소…애도 동참

시계아이콘00분 53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글자크기

롯데물산, 롯데월드타워에 애도 조명 점등
롯데월드, 신년 카운트다운·퍼레이드 취소
신세계百, 신년 세일·이벤트 보류

무안국제공항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의 희생자를 추모하는 국가애도기간이 선포됨에 따라 유통업계도 새해맞이 행사를 취소하고 애도에 동참한다.


제주항공 참사에 유통가도 새해맞이 행사 취소…애도 동참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로 179명의 사망자가 발생한 가운데 30일 전남 무안국제공항 인근 무안스포츠파크에 희생자 애도를 위해 마련된 합동분향소를 찾은 조문객이 희생자 위패를 만지고 있다. 강진형 기자
AD

3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롯데물산은 이날부터 다음 달 4일까지 잠실 롯데월드타워에 애도 조명을 점등한다. 점등 시간은 오후 5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다. 또 31일 예정했던 롯데월드타워의 새해 카운트다운 행사는 취소했다.


롯데월드도 잠실 롯데월드 어드벤처와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에서 예정된 모든 퍼레이드를 이날부터 내년 1월4일까지 진행하지 않기로 했다. 이 기간 스테이지·길거리 공연과 불꽃놀이도 열리지 않는다. 31일 롯데월드 어드벤처에서 열릴 예정이던 새해 카운트다운 행사 '해피 뉴 이어 일렉트릭 파티'도 취소했다. '2024 연말 카운트다운권'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각 구매처를 통해 전액 환불을 진행한다. 롯데월드 관계자는 "국가 애도 기간 희생자들을 애도하는 마음에 동참하기 위해 이같이 결정했다"고 말했다.


31일 오후 11시 명동스퀘어 신세계백화점 본점 앞에서 개최 예정이던 '카운트다운 쇼 라이트 나우' 축제도 취소됐다. 이 행사는 서울 중구청 주관으로 신세계가 지난달 새로 오픈한 신세계스퀘어를 이번 축제 중심이 되는 메인 스크린으로 제공할 예정이었다. 신세계백화점은 또 다음 달 4일까지 예정했던 신년 세일 행사와 관련한 점포 외벽 광고판과 배너 등 홍보를 진행하지 않는다. 전 점포에서 다음 달 2일부터 5일까지 진행할 예정이었던 오징어 게임 시즌2 '4.56초를 맞춰라' 이벤트도 일주일 뒤(1월 10~12일)로 연기했다.



이 밖에 곤지암리조트는 31일 오후 11시 50분부터 진행할 예정이던 '아듀 2024, 웰컴 2025 불꽃 축제'를 열지 않기로 했고, 그랜드하얏트 서울 호텔도 참사 희생자를 애도하기 위해 31일 계획한 불꽃놀이 행사를 취소하기로 했다. 새해맞이 카운트다운 행사를 준비했던 외식 프랜차이즈와 호텔 등 유통가 다른 업체들도 계획을 취소하거나 보류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