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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리아 리노베이션 매장, 고객수·매출 '쌍끌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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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BI 및 슬로건 입각한 인테리어
입점 상권 위치에 따른 푸드테크 접목
TTF 콘셉트로 브랜드 이미지 개선

롯데GRS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수익성 강화를 위한 '리노베이션(개보수)' 전략으로 재단장한 매장들이 고른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30일 롯데GRS에 따르면 롯데리아 구로디지털역점은 올해 2월 크리스피크림도넛과 복합 매장으로 재단장해 문을 열었다. 해당 지점은 신규 고객 창출을 유도하는 동시에 패티 조리 자동화 로봇인 '알파그릴'을 도입해 운영한 결과 지난달까지 객수가 약 13% 늘었으며, 매출액도 10% 늘어난 것으로 전해졌다.


롯데리아 리노베이션 매장, 고객수·매출 '쌍끌이' 3월 신규 BI와 인테리어 변경 후 리뉴얼 오픈한 롯데리아 숙대입구역점, 천호역점 매장 전경(위)과 구로디지털역점, 신림역점 내부 전경(아래). 롯데GRS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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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3월부터 5월까지 순차적으로 매장 인테리어를 개보수한 ▲숙대입구역점 ▲신림역점 ▲강릉교동점 역시 객수와 매출 증진 효과가 나타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가운데 신림역점은 객수가 약 25% 늘고, 매출액 또한 22% 증가해 가장 우수한 성과를 나타냈다.


롯데GRS는 이 같은 성과가 브랜드 강화와 매장 이용 고객 경험 확대를 위해 신규 BI(Brand Identity)를 개선하고, 'Taste The Fun' 슬로건에 입각한 인테리어 TTF 콘셉트를 개발한 것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롯데GRS는 이같이 BI를 개선하고 TTF콘셉트를 적용한 ▲천호역점 ▲서울대입구역점 역시 재오픈 이후 객수와 매출에서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으며 특히 서울대입구역점은 프라이 자동 로봇인 '보글봇'을 도입해 운영 중이라고 부연했다.


롯데GRS는 이달 리뉴얼 오픈한 롯데월드몰B1점 역시 쇼핑몰 내 위치한 매장의 입지적 특성과 롯데월드타워를 상징하는 특화 메뉴를 출시해 지난 20일 오픈한 바 있다. 이 기간 롯데월드몰B1점은 전년 동기간 대비 매출액이 약 20% 증가했다고 한다.



롯데GRS 관계자는 "독특한 메뉴 개발을 바탕으로 매장 방문 경험을 확대하고 직영점을 대상으로 순차적인 리노베이션 운영으로 수익형 매장 운영을 통한 내실 강화에 더욱 중점을 둘 계획"이라며 "외형 매장 수 확대 성장 전략에서 벗어나 푸드테크·리뉴얼 등 점당 매출 증진을 통한 효율성 강화로 내실 경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조성필 기자 gatozz@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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