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MG M&A 센터 온라인이 정보보호 관리체계 국제 인증을 획득하며 글로벌 수준의 정보보안 관리 체계를 인정받았다고 30일 밝혔다.
삼정KPMG는 지난 8월 M&A 및 투자유치, 부동산 거래를 희망하는 매도인과 매수인, 투자자를 대상으로 M&A 전반의 서비스를 지원하는 웹사이트인 ‘KPMG M&A 센터 온라인’을 론칭했다.
‘KPMG M&A 센터 온라인’이 공인받은 ISO2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가 공동으로 제정한 정보보호 관리체계 국제 표준으로, 정보자산의 리스크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정보보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프로세스를 구축하는 데 중점을 둔다.
특히 정보보호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국제 인증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이번 인증은 세계적 공신력을 지닌 인증기관인 영국왕립표준협회(BSI: British Standards Institution)로부터 부여받아 의미가 크다.
이번 인증을 통해 ‘KPMG M&A 센터 온라인’은 ▲정보보호정책 ▲인적 보안 ▲물리적 보안 ▲기술적 보안 등 4개 주요 보안 제어 조항과 93개 세부 항목에 대한 철저한 심사와 검증을 통과했다.
하병제 삼정KPMG M&A 센터장은 "이번 ISO27001 인증 획득은 ‘KPMG M&A 센터 온라인’이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체계적으로 구축하고 엄격하게 운영하고 있음을 입증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소중한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혁신적이고 신뢰받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KPMG M&A 센터 온라인’은 웹사이트 내 회원가입을 통해 이용 가능하며, 새로운 M&A 자문 서비스로 시장 내 선도적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한편, 삼정KPMG 재무 자문 부문은 지난해 우리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돕기 위해 업계 최초로 M&A 전문가들의 집단 지성을 모은 ‘삼정KPMG M&A 센터’를 출범했다. 센터는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시장 적응력 향상을 돕고, 딜 소싱(Deal Sourcing)부터 투자자 발굴, 난도 높은 매물의 매각 전략까지 성공적인 M&A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