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계적 브랜드관리·마케팅활동, 고객만족도·브랜드가치 지속↑
지속가능한 성장 위한 혁신활동·ESG경영… 회사 경쟁력 강화
S-OIL(대표: 안와르 알 히즈아지)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하는 ‘2024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평가에서 브랜드 가치·품질과 서비스의 높은 성장 잠재력을 인정받아 9년 연속 주유소 부문 1위를 차지했다.
S-OIL은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와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고객만족도와 브랜드 가치를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있으며 품질 철학인 ‘좋은 기름’을 넘어 미래경쟁력과 환경에 대한 회사의 의지를 전달하는 광고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또 회사가 직접 품질을 보증하는 ‘믿음가득주유소’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보너스카드’와 ‘MY S-OIL’ 앱을 운영하는 등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장애인 주유 편의를 위한 ‘주유약자 도움서비스’, 사회공헌 활동인 ‘햇살나눔캠페인’ 등 일관된 소셜 캠페인도 진행하고 있으며, 캐릭터 ‘구도일’을 활용한 숏폼 마케팅도 활발히 추진해 M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S-OIL은 “이번 수상은 에너지시장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꾸준한 마케팅활동이 고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은 것이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고객에게 신뢰받는 브랜드로 성장해 가겠다”고 전했다.
영남취재본부 김철우 기자 sooro97@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