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기장군, 2028학년도 대입 개편안 대비 ‘달라지는 대입제도 설명회’ 개최

시계아이콘00분 52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글자크기

12월 11일 정관도서관 소두방어린이극장서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오는 11일 오후 7시 30분 정관도서관에서 ‘2025학년도 이후 달라지는 대학입시제도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3일 전했다.


이번 설명회는 ‘기장군 1대1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 지원사업’으로 입시전문 교육기관인 ㈜종로아카데미와 연계해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도움이 되는 입시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설명회는 종로학원 입시연구소 외부패널인 정동완 강사를 초빙해 진행된다. 정 강사는 ▲전 김해외고 진학부장교사 ▲현 서창고 진학부장교사 ▲경상남도 외국어 영재원 교사 ▲EBS 진학상담 교사 등을 지낸 진학 및 입시 분야의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설명회의 주요 내용은 교육부가 발표한 2028학년도 대학입시 개편안(현 중3부터 적용)에 따른 ▲2025년 이후 달라지는 대학입시에 대한 설명 ▲2025~2028년 단계별 변화 ▲학년별 대응 전략 ▲경쟁력 있는 고등학교 생활 방법 등이다. 체계적인 진학 전략 수립을 위한 필수적인 정보 제공으로 대학 진학을 준비하는 고등학생 및 학부모에게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설명회 참가신청은 ‘1대1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9일까지 가능하며 140명 이내로 선착순 마감할 예정이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이번 설명회가 달라지는 대학입시 제도에 대한 학생과 학부모의 불안감을 해결하고 정보를 얻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급변하는 교육 환경에 맞는 진학·진로 정보 제공을 통해 수도권과의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지역 교육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기장군은 지난 5월 16일부터 ㈜종로아카데미와 함께 고등학생과 재수생을 위한 ‘1대1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 지원 사업’을 운영 중이다.



현재까지 300여명 500여회 1대1 컨설팅을 진행했으며 현재 수시 및 정시 면접 컨설팅을 진행 중이다. 지역 주민 등록을 둔 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참여신청은 기장군 홈페이지 또는 1대1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기장군, 2028학년도 대입 개편안 대비 ‘달라지는 대입제도 설명회’ 개최 2028학년도 대입 개편안 대비 ‘달라지는 대입제도 설명회’ 안내문.
AD



영남취재본부 조충현 기자 jchyou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