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CC, ‘2024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대회’ 3관왕 달성

시계아이콘01분 01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글자크기

'지속가능성보고서상' 제조 부문 10년 연속 수상
지속가능성지수 건축자재 산업 부문 1위
정재훈 대표, 지속가능경영 실천 최고경영자상

KCC가 지속가능성대회에서 3관왕을 차지하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우수기업임을 입증했다.


KCC는 ‘2024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대회’에서 ▲지속가능성보고서상(KRCA) 제조 부문 10년 연속 ‘우수보고서’ 선정 ▲지속가능성지수(KSI) 건축자재 산업 부문 1위 ▲정재훈 대표이사(사장) 최고경영자상(CEO상) 수상까지 대회 유일의 3관왕을 차지했다고 3일 밝혔다.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대회’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동반성장위원회, 유엔 글로벌콤팩트(UNGC) 등이 후원하는 국내 최고의 지속가능성 평가 행사다.

KCC, ‘2024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대회’ 3관왕 달성 정재훈 KCC 대표이사. KCC 제공
AD

KCC는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2015년부터 매년 발간함으로써 이해관계자들에게 재무적 성과뿐 아니라 환경, 사회, 거버넌스 관련 비재무적 성과도 투명하게 공개해 오고 있다. '더 좋은 삶을 위한 가치 창조’라는 경영이념 아래 ‘환경 보호’, ‘사회적 가치 창출’, ‘투명한 경영’이라는 세 가지 전략 방향과 이와 관련한 11개 전략 과제를 통해 체계적인 ESG 활동을 전개해 왔다.


KCC는 보고서를 통해 매년 개별 전략 과제들의 진행 과정과 성과를 상세히 기록함으로써 ESG활동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향후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명확히 제시하며 매년 우수 보고서로 선정됐다. 올해는 우수보고서상 10회차 수상에 따라 명예의 전당에까지 이름을 올리게 됐다.


특히 올해는 보고서 작성 이후 처음으로 EU의 ESRS(유럽지속가능성보고기준) 인덱스(INDEX, 참조용 데이터)를 시범적으로 기재했다. ESRS는 EU 기업지속가능성보고지침(CSRD) 이행을 위한 관리 기준으로, 기업이 지속가능성과 관련해 공시해야 할 정보를 명시해 규정하고 있다.


정재훈 KCC 대표는 취임 후 ‘글로벌 TOP 수준의 환경친화적 경영과 기술력을 갖춘 초일류기업’ 이라는 비전을 제시하며 ESG경영 선언문을 발표했다. 올해는 ‘KCC 컴플라이언스 프로그램 2.0’을 도입하며 ESG 경영을 강화하고 있다. ‘KCC 컴플라이언스 프로그램 2.0’은 법 위반 리스크가 있는 업무에 대해 맞춤 가이드를 배포하고, 현업부서와 준법 담당 부서 간 사전업무협의 제도를 강화해 공정거래 저해 요소를 선제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도입됐다.



KCC 관계자는 “KCC는 매년 지속가능성보고서를 통해 경영 실적과 ESG경영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하며 이해관계자들과 소통을 강화하고 있으며 이러한 노력의 성과로 지속가능성대회 3관왕을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ESG 규제와 공시의무, 공급망 실사 등 변화에 대응하며 지속가능한 성장 기업의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승진 기자 promotion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