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대학원 실험실 개방 ‘오픈랩 데이’ 열어
대학들이 캠퍼스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오픈캠퍼스 행사처럼 대학원에서도 실험실(Lab실)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가 열려 눈길을 끈다.
국립부경대학교(총장직무대리 이민희)는 10월 29일 ‘2024 부경 아카데믹 콘퍼런스(Pukyong Academic Conference)-오픈랩 데이(Open Lab Day)’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국립부경대 대학원이 우수 대학원생을 유치하기 위해 실험실과 책임교수 소개, 실험실 투어 기회를 제공하는 기획 사업이다.
이날 국립부경대 57개 실험실이 행사에 참여한 가운데 실험실 투어와 교수 면담 등을 진행했다.
행사에는 국립부경대생은 물론 부산지역 대학생 등 대학원 진학에 관심 있는 학부생 200여명이 참여해 각 실험실과 연구실을 직접 방문하고, 네트워킹 등을 진행했다.
국립부경대는 이날 행사에 이어 30일에는 대학원생들의 우수 연구성과를 공유하는 2024 부경인 논문 경진대회, 김병준 AWS코리아 이사의 ‘지속가능한 제조를 위한 Gen AI 기술의 역할과 미래 전망’ 초청특강, PKNU 우수 연구실 시상 등도 진행했다.
국립부경대 대학원 정석권 원장은 “올해로 4년째 열린 부경 아카데믹 컨퍼런스(PAC)는 대학원생들이 우수한 연구성과를 공유하는 장일 뿐만 아니라 학부생들이 대학원을 탐색할 수 있는 교류의 장으로 다채롭고 풍성한 콘텐츠로 개최했다. 대학원에 관심 있는 학부생들이 국립부경대 대학원에서 꿈과 희망을 펼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 행사들을 주관한 국립부경대 대학원혁신진흥원은 4단계 BK21 대학원혁신사업을 운영하며 대학원생들의 연구 교류와 학생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행사를 열고 있다.
영남취재본부 김철우 기자 sooro97@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