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남양주시농업기술대전, 3000여 명 참여 성황히 마무리

시계아이콘00분 31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글자크기
남양주시농업기술대전, 3000여 명 참여 성황히 마무리 주광덕 남양주시장이 지난 19일에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실내체육관 및 야외운동장에서 열린 ‘제25회 남양주시농업기술대전’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남양주시>
AD

경기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19일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실내체육관 및 야외운동장에서 열린 ‘제25회 남양주시농업기술대전’을 성대히 마무리했다고 21일 밝혔다.


남양주시 농업기술센터가 주최하고 농업기술대전 추진위원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3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남양주 우수 농산물 전시·판매 △도시농업 힐링존 △열대어 나눔 △관리기 부착기 교체 시연 △미생물 비누 만들기 △짚풀공예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또 경기도에서 주최한 ‘남양주 먹골배 김치 페스타’와 전국한우협회 서울·인천·경기도지회에서 주최한 ‘한우 소비 촉진 행사’가 함께 진행돼 시민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먹거리·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아울러 이날 ‘농업인의 날 기념식’에서는 남양주 농업인 대상을 비롯한 농업 유공자에 대한 표창이 이어져 농업인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하고 농업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주광덕 시장은 “우리의 생명을 이어가는 소중한 농업이 위축되지 않도록, 정보통신기술과 AI 등 첨단기술을 접목해 농업을 미래 성장 산업으로 발전시키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어 주 시장은 “농업인의 삶의 질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남양주 농업의 방향과 중점과제, 목표를 공유하고 소통하며 함께 위기를 극복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남양주=이종구 기자 9155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