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오전 11시부터 황산공원 이색광장
경남 양산시는 오는 26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황산공원 이색광장에서 제5회 사회적경제 한마당 ‘Hi, 사회적경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경제기업 간 협력을 강화하고 홍보와 판로 확대의 장을 마련하는 동시에 시민들에게 가치 소비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장에는 기념식을 비롯한 사회적경제기업 홍보·판매와 무료체험 부스 운영, 이벤트를 통한 경품 증정, 재즈·인디밴드 축하공연 등이 준비돼 있다.
사회적경제기업 등 관내 업체가 참여해 총 20개의 부스가 운영되며 ▲키득키득 키보드 자석 만들기 ▲마음 담은 코사지 만들기 ▲멸종위기 하늘다람쥐 보존 프로젝트 ▲친환경 페브릭 스프레이 ▲가을향기 향초 제작 ▲내 마음 닮은 토우 만들기 등 남녀노소 다양한 즐길 거리가 제공될 예정이다. 또 올해는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시민벼룩시장’이 운영돼 관심을 끌고 있다.
‘사회적경제기업’은 경제적 이익과 사회적 가치를 모두 중시하며 자본주의의 장점을 살리면서도 사람과 분배, 환경보호, 사회공헌 활동 등 가치의 실현을 중심에 두고 기업활동을 하는 조직으로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자활기업이 있다.
양산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관내 사회적경제기업들의 홍보와 판로확대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사회적경제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중요한 장이 될 것”이라며 “많은 시민과 함께 사회적경제의 가치 공유하고 실현할 수 있는 행사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영남취재본부 김철우 기자 sooro97@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