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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근길·점심시간엔 더 빠르게"… 스타벅스, '나우 브루잉' 서비스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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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정 시간대 음료 주문 시 전담 파트너가 제조
이달부터 운영점 590여 개로 늘려
이용 대상도 골드 등급 전용서 그린 등급까지

스타벅스 코리아가 올해 초 시범 도입한 '나우 브루잉(NOW Brewing)' 서비스를 강화하고 운영 대상점도 전국 590여 개로 대폭 확대한다고 3일 밝혔다.


"출근길·점심시간엔 더 빠르게"… 스타벅스, '나우 브루잉' 서비스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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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우 브루잉은 출근길이나 점심시간 등 주문이 몰리는 특정 시간대에 일부 음료를 사이렌 오더로 주문 시 더 빠르게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현재 골드 등급 회원이 ‘오늘의 커피’, ‘아이스 커피’, ‘콜드 브루’, ‘바닐라 크림 콜드 브루’, ‘아이스 스타벅스 클래식 밀크티’를 최대 2잔까지 주문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전담 파트너가 대상 음료를 제조하기 때문에 한정된 시간 내 음료를 수령해야 하는 고객의 대기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 이용자 만족도를 크게 높였다.


실제로 스타벅스가 이달 초 나우 브루잉 서비스가 가장 활성화된 상위 10개 점포의 운영 현황을 살펴본 결과 해당 점포들은 피크타임에도 나우 브루잉으로 접수된 주문의 83%가 3분 이내 고객에게 제공됐고, 이로 인해 일반 주문의 소요 시간도 평균 43초 빨라진 것으로 나타났다. 자체 진행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재이용하겠다고 답했다.


나우 브루잉 서비스 만족도가 높게 나타나면서 스타벅스는 이달부터 운영점을 기존 140여 개에서 590여 개로 4배 이상 늘리는 한편 이용 가능한 고객과 대상 음료 리스트도 크게 확대하기로 했다.


기존 골드 등급 회원만 이용할 수 있던 나우 브루잉 서비스는 앞으로 그린 등급도 이용할 수 있게 되며, 대상 음료는 기존 5종에서 ‘복숭아 아이스티’, ‘돌체 콜드 브루’, ‘오트 콜드 브루’가 새롭게 추가된 총 8종으로 운영된다.


또한 고객 의견을 반영해 서비스 오픈 시간도 앞당겼다. 오전 7시 30분부터 이용할 수 있던 서비스는 매장 오픈 직후부터 가능해지며 최대 주문 잔 수도 기존 2잔에서 4잔으로 늘어났다.



백지웅 스타벅스 코리아 기획 담당은 “빠르게 음료를 수령할 수 있는 나우 브루잉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을 반영해 서비스 이용 대상점을 크게 확대하기로 결정했다”며 “전체 주문의 35%가 사이렌 오더로 이뤄지는 만큼 앞으로도 꾸준한 고도화를 통해 이용자 만족도 제고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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