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키움운용, 키움 키워드림 TDF 2060 펀드 신규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53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키움투자자산운용은 20대 사회 초년생들을 위한 ‘키움 키워드림 TDF 2060’ 시리즈를 26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2018년부터 국내 타깃데이트펀드(TDF) 시장을 선도한 키움투자자산운용은 올 하반기 키워드림TDF 시리즈의 운용 규모가 5000억원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했다.


키움투자자산운용의 '키움 키워드림 TDF' 시리즈는 2025부터 2055까지 5년 단위로 다양한 상품을 운용 중이다. TDF 2060 빈티지까지 신규 설정함으로써 폭넓은 투자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퇴직연금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35년 이상 장기투자하는 상품인 TDF 2060에 대해 가입자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는 투자 비용의 최소화다. 장기로 투자할 때 수익률이 동일하면 보수에 따라 적립금 차이가 발생한다.


'키움 키워드림 TDF'는 주로 전 세계 우수한 ETF를 엄선해 초분산투자를 하는 운용 전략을 구사한다. 비용을 최소화하는 운용을 추구한다. 이는 ‘TDF 2060' 시리즈의 비용을 절감하는 누적 효과를 통해 장기 성과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키움 키워드림 TDF는 직접 운용을 통해 전 세계 지역별 및 자산별로 가장 우수한 ETF를 선별한다. 주식과 채권뿐만 아니라 시장 상황에 맞게 인프라, 물가연동채, 리츠, 원자재 등 대체 자산, 실물자산에도 투자함으로써 물가 상승 위험을 적극적으로 방어한다.


키움 키워드림 TDF 2060은 기존에 출시된 빈티지들과 다르게 환헤지형(H) 자펀드와 언헤지형(UH) 자펀드를 함께 제공한다. 환차손익에 대해 고객이 자신의 위험 성향에 맞는 펀드를 직접 고를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혔다.



김혜나 키움투자자산운용 팀장은 "연금 선진국인 미국의 경우 우리나라 DC형 퇴직연금에 해당하는 401(k)을 보면 20대의 60% 이상이 TDF로 퇴직연금 자산을 운용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 "사회생활을 시작해 어떻게 연금 자산을 운용해야 할지 막막한 사회 초년생들에게 TDF야말로 안정적이고 효과적으로 연금 투자를 시작해 볼 수 있는 훌륭한 투자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