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역량 강화, 우수기업 취업 상호협력”
동의대학교 대외협력원(원장 김치용)이 지난 21일 대양고등학교(교장 강경태)와 e스포츠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대양고 교장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동의대 김치용 대외협력원장, 김남수 대외협력팀장과 대양고 강경태 교장, 장정선 교감, 대양고 출신의 글로벌탑넷 이현호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고교인재 키워 취업으로… 동의대 대외협력원, 대양고와 e스포츠 인재양성 협약](https://cphoto.asiae.co.kr/listimglink/1/2024082212363993219_1724297799.jpg)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e스포츠 및 게임 분야 전공 학생들의 역량 강화와 우수 기업체 채용연계 프로그램 공유 등 인재 양성 및 취업에 함께 협력하기로 했다.
이현호 글로벌탑넷 대표는 “모교 후배들의 IT 분야 역량을 키워 취업 연계로 이르는 프로젝트에 힘을 보태게 돼 기쁘다”며 “대학과 고교, 기업이 협력하는 새로운 모델을 추구하겠다”고 말했다.
김치용 원장은 “e스포츠 분야 교육을 시작하는 대양고에 대학의 교육 노하우를 전수해 게임 산업 우수 인력 양성에 초석을 다지고 이를 바탕으로 지역의 e스포츠 및 게임 산업 생태계 조성에 동의대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김용우 기자 kimpro7777@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