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LED 내구성 강조…기술력 홍보
삼성디스플레이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광고 버스가 뉴욕 도심을 누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지난 5일(현지시간)부터 한 달간 뉴욕 시티투어버스에 삼성 OLED 랩핑 광고를 한다고 12일 밝혔다.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뉴욕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삼성 OLED 기술력을 알리는 것이다.
타임스스퀘어-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월스트리트 등 맨해튼 남쪽을 도는 다운타운 노선, 자연사 박물관-메트로폴리탄미술관-센트럴파크 등 북쪽 랜드마크를 지나는 업타운 노선에서 광고를 하는 중이다.
삼성디스플레이 관계자는 "뉴욕 버스 랩핑 광고는 삼성디스플레이 OLED 내구성을 바다를 배경으로 위트 있게 표현했다"며 "버스 승객들을 물놀이하는 피서객처럼 표현한 일러스트가 인상적"이라고 말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지난해 5월 미국 뉴욕 OLED 기업 이매진(eMagin)을 인수했다. 10월에는 미국 로스앤젤레스 산타 모니카 해변에서 삼성 OLED 팝업 마케팅을 했다.
문채석 기자 chaes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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