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화성시는 제79주년 광복절을 맞아 오는 15일 화성시 독립운동기념관에서 '2024 광복절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어린이를 포함한 가족 관람객이 화성 지역 독립운동가들의 활동과 광복의 역사를 배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활동으로 구성됐다.
어린이 교육프로그램 '광복의 꿈, 화성의 영웅들'에서는 광복을 위해 투쟁했던 화성 지역 독립운동가를 알아보고 광복절과 태극기의 의미를 배우며 태극기 스트링 아트를 만들어 볼 수 있다.
14일과 15일에는 서대문형무소역사관 '서대문 독립축제'와 연계한 놀이체험 프로그램 '어린이 광복 챌린지!'를 마련한다. 광복의 의미를 ▲보드게임 ▲다른 그림 찾기 ▲컬러링 등으로 구성됐다.
기념관 측은 광복절 당일 어린이전시실 사전 예약 관람객에게 전시 내용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체험 활동지도 제공한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로 프로그램 참여 인증을 하면 판 퍼즐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광복의 꿈, 화성의 영웅들'과 어린이전시실 관람은 화성시통합예약시스템에서 사전 예약해야 한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광복절을 맞아 어린이들이 화성시 독립운동의 역사적 가치와 광복의 의미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교육 콘텐츠와 놀이를 결합한 문화체험 행사를 마련했다"며 "이번 프로그램이 광복절의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기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두환 기자 dhjung6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