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스민레스토랑' 현지인 맛집 메뉴 선봬
'강릉여행패키지' 등 다양한 경품 행사
편의점 이마트24는 티맵모빌리티(이하 티맵)와 마케팅 업무협약(MOU)에 따른 첫 상품으로 '강릉편'을 6일 선보인다고 밝혔다.
앞서 이마트24는 지난해 6월부터 1년간 티맵의 강릉 현지인 경로안내 데이터를 기반으로 돈까스 부분 '자스민 레스토랑', 김밥 부문 '교통 김밥', 파스타 부문 '초당비스트' 맛집을 찾았다. 이마트 이들 맛집의 인기메뉴를 상품화해 '숙주 돈까스 도시락', '돈까스 버거', '계란말이 김밥', '토핑유부초밥'을 선출시하고, 오는 22일 '꼬막장김밥', '짬뽕파스타' 등을 추가로 내놓을 예정이다.
이마트24는 숙주 돈까스 도시락, 돈까스 버거, 짬뽕파스타 등 3종 상품에는 '티맵 렌터카 1만원 할인 쿠폰'을 동봉해 제공한다. 또 협업 상품 출시를 기념해 이달 말까지 농협카드로 결제 시 30% 할인 판매한다.
이마트24는 또 모바일앱 통합바코드 스캔 뒤 스탬프를 적립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매일 1명에게 폴라로이드 카메라(코닥 미니샷3 레트로)를 지급한다. 매주 1명에게는 주차별 여행 경품(스탠바이미GO, 고프로12, 리모와 캐리어, 젠틀몬스터 선글라스)을 증정한다. 이마트24는 아울러 강릉 현지 맛집 3곳 상품을 모두 구매한 고객 1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100만원 상당 강릉여행 패키지를 제공할 예정이다.
앞서 이마트24는 지난달 내비게이션 데이터를 활용해 '지역맛집'을 선별하고, 선별된 맛집 메뉴의 상품화하기 위한 마케팅 업무협약을 티맵과 맺은 바 있다. 김상현 이마트24 마케팅담당은 "강릉편에 이어 향후 여러 지역의 맛집을 찾아 상품화하는 등 티맵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맛집 협업 상품을 시리즈로 소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조성필 기자 gatozz@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