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B증권, 미국주식 실시간 소수점 거래 서비스 개시

시계아이콘01분 01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글자크기

KB증권은 고객들이 더 편리하고 쉽게 미국 주식을 거래할 수 있도록 '미국 주식 실시간 소수점 거래'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


미국 주식 실시간 소수점 거래는 소수점 주식을 온주(1주) 거래와 동일하게 원하는 시간에 실시간으로 매매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로 KB증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마블미니(M-able mini)’ 및 웹트레이딩시스템(WTS) '마블(M-able) 와이드'를 통해 가능하다.


앞으로 소수점 주식도 미국 주식 정규거래 시간인 오후 10시30분부터 익일 오전 5시(한국시간 기준)까지 실시간으로 미국 주식을 거래를 할 수 있게 돼 시장상황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됐다. 기존 미국 주식 소수점 거래는 특정 시간에만 거래돼 왔다.


또한 KB증권은 이번 서비스를 오픈하면서 상장지수펀드(ETF) 종목을 대거 추가하는 등 미국 주식 소수점 거래 가능 종목도 173개 추가한 614개 종목으로 확대해 투자자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주문방식 역시 다양해져서 원화는 물론 외화주문, 지정가·체결유리가, 금액(천원·1달러부터)·수량 주문을 모두 제공한다.


KB증권은 미국 주식 실시간 소수점 거래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오는 8월 30일까지 '한여름밤의 미국주식 실시간 소수점 거래 오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KB증권 국내거주 내국인 개인고객 대상이면 누구든 신청할 수 있으며 이벤트 기간 동안 KB증권 MTS M-able mini 및 WTS M-able 와이드를 통해 ▲실시간 소수점 거래 1만원 이상 매수 고객 전원에게 CU편의점 스타벅스 커피라떼 기프티콘 제공 ▲실시간 소수점 거래 50만원(누적) 이상 고객 중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해외주식 쿠폰 1만원 제공 ▲실시간 소수점 거래 100만원(누적) 이상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해외주식 쿠폰 2만원 제공 ▲실시간 소수점 거래 300만원(누적) 이상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50만원 상당의 소수점 주식 선물세트(테슬라, 엔비디아, 아마존,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등 각 10만원)를 증정한다.



하우성 KB증권 디지털사업총괄본부장은 "미국 주식 소수점 거래를 활용하는 투자자들이 시장 상황에 보다 효율적이고 유연하게 대처하며 거래를 할 수 있도록 이번 서비스를 론칭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편의성을 제고하고 재미있는 미국 주식 소수점 거래 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