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하나금융, 지역사회 소상공인 지원 봉사활동 펼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43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하나금융, 지역사회 소상공인 지원 봉사활동 펼쳐 지역사회 소상공인을 위한 봉사활동에 참여한 스마트 홍보대사들이 지역 소상공인에게 행복상자를 전달하고 있다.[사진제공=하나금융]
AD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26일 그룹 임직원·대학생 홍보대사인 ‘제18기 스마트 홍보대사’ 등 총 100여명이 참여해 지역사회 소상공인을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하나금융은 명동사옥 인근 소상공인을 위한 임직원 봉사활동을 정기적으로 시행해 오고 있다. 이번 봉사활동은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대표해 그룹의 다양한 대내외 활동을 수행 중인 대학생 홍보대사들이 함께하며 의미를 더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소상공인을 위한 맞춤형 행복상자 전달, 일상 속 환경보호 활동 ‘줍깅’을 통한 인근 지역 환경정비로 진행됐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스마트 홍보대사와 임직원들은 소상공인들이 사업장 운영에 필요한 물품이 담긴 행복상자를 직접 만들고 응원 메시지를 작성했다. 스마트 홍보대사들이 그룹을 대표해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행복상자와 응원의 메시지를 직접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된 행복상자는 명동상인협의회 소상공인 대표들의 의견을 반영해 실제 영업장에서 필요한 3가지 유형의 업종별 맞춤 행복상자를 마련했다. 모든 사업장에는 ▲손세정제와 리필용품 ▲벌레퇴치제, 섬유탈취제, 세정제 ▲커피믹스, 녹차티백 등을 공통으로 담았다. 요식업장에는 ▲살균소독제, 고무장갑, 위생장갑 ▲주방세제, 키친타올 등으로 구성했고 서비스업장에는 ▲물티슈, 각티슈, 종이컵 등으로 구성된 행복상자를 전달했다.


이후 일상 속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줍깅’을 통해 사업장 주변 환경정화 활동을 시행하며 이날 봉사활동을 마무리했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스마트 홍보대사는 “소상공인분들의 어려움을 막연하게만 알고 있었는데 직접 만나 정성을 전달하며 이야기를 나누다 보니 많은 부분을 느끼고 배웠다"며 "앞으로 더욱 관심을 갖고 소상공인에게 힘이 되는 활동을 이어가고 싶다”고 밝혔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