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카카오엔터, 웹툰 작가 모인 '스토리 크리에이터스 데이' 성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45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강풀, 천계영 등 작가 250여명 참석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웹툰 작가를 대상으로 개최한 '스토리 크리에이터스 데이(SCD)'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8일 밝혔다.


행사에선 '무빙'의 강풀, '경이로운 소문' 장이, '승리호' 홍작가 등 250여명의 작가가 참석한 가운데 카카오엔터 스토리 사업 전략을 공유했다. 카카오엔터는 지방에 거주하는 작가를 위해 오는 12일 부산에서 '스토리 크리에이터스 데이'를 개최할 예정이다.

카카오엔터, 웹툰 작가 모인 '스토리 크리에이터스 데이' 성료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웹툰 작가를 대상으로 연 '스토리 크리에이터스 데이(SCD)'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사진=카카오엔터]
AD

개회사를 연 박종철 카카오엔터 스토리사업 부문 대표는 스토리 사업 방향성으로 ▲카카오페이지, 카카오웹툰 양 플랫폼 간 시너지를 위한 오리지널 웹툰 경쟁력 강화 ▲지식재산권(IP)의 글로벌 공급과 2차 창작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 ▲'헬릭스' 인공지능(AI) 적용 확대를 통한 플랫폼 운영 전략 고도화를 꼽았다.


박 대표는 "지난해 4분기 기점으로 성장 추세로 돌아선 카카오엔터 스토리 부문은 올해 IP와 플랫폼, 운영 등 조직을 통합하여 추진력을 높이고 있다"며 "다음웹툰 시절부터 오랜 시간 작가들과 함께 만들어온 유수의 콘텐츠를 바탕으로 더 큰 도약을 만들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카카오엔터는 오리지널 웹툰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라인업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 지난 2일 카카오웹툰 공지를 통해 1차 하반기 라인업으로 노경찬, 암현 작가의 '레드스톰2 : 왕의 귀환', 골드키위새 작가의 신작 '푸른 눈의 책사', 김종훈 작가의 '거인의 꽃', 맥퀸스튜디오 '비밀 사이 개정판', ‘'롯에게는 다섯 명의 제자가 있다' 용용 작가의 신작 '블랙 헤이즈', '킬링스토킹'으로 전 세계 100만 부 단행본 판매고를 올리며 주목받은 쿠기 작가의 신작 '웰컴 투 언데드파크' 등 작품들을 대거 발표한 바 있다.




최유리 기자 yrchoi@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