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4' 프로그램 일환
우수한 기술력 보유한 핀테크 기업 소개
금융권 AI 활용 활성화 지원
금융감독원이 금융분야의 인공지능(AI) 활용 활성화 지원하고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핀테크·스타트업을 발굴하고자 '코리아핀테크위크 2024' 행사에서 금감원이 주관하는 '테크 파인더(Tech-Finder) 쇼케이스'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금감원은 이번 행사를 통해 금융회사에 AI 관련 신기술 탐색 기회를 제공하고 핀테크 기업에게는 금융권과의 협업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테크 파인더(Tech-Finder) 행사와 함께 ‘AI 안전성 강화’를 주제로 과기정통부 초청 세미나를 개최해 정부의 ‘AI 정책추진 방향’을 소개하고 금융감독원의 ‘금융권 AI 활용실태 및 대응방안’ 등을 발표한다.
AI 기술을 보유한 국내 핀테크 및 스타트업 기업을 대상으로 내달 12일까지 신청서를 접수·심사하고 5개 내외 최종 참여 기업을 선정한다. 심사절차는 금감원 대지털혁신국 서류심사와 핀테크현장자문단 대상 발표심사다. 최종 결과는 26일 개별 통보한다.
금감원 관계자는 "테크 파인더 쇼케이스를 통해 금융권의 AI 활용 활성화를 지원하고 혁신적인 AI 기술을 보유한 핀테크·스타트업과 금융회사간 소통과 협업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우수한 핀테크·스타트업 기업을 지속 발굴·소개해 핀테크 성장과 금융혁신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임철영 기자 cyli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