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초콜릿 아니었어?"…대기업 아이스크림서 2㎝ 금속너트 나와

시계아이콘00분 50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글자크기

국내 대기업 브랜드 아이스크림서 이물질 나와
"초콜릿처럼 보여…아이 먹었으면 큰일날 뻔"

국내 대기업 브랜드에서 제조된 아이스크림에서 2㎝가량의 이물질이 나왔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초콜릿 아니었어?"…대기업 아이스크림서 2㎝ 금속너트 나와 유명 대기업 브랜드에서 제조된 아이스크림에서 2㎝ 가량의 이물질이 나왔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사진=JTBC '사건반장' 갈무리]
AD

지난 19일 JTBC '사건반장'은 경남 창원의 한 아이스크림 판매점에서 구매한 유명 기업의 컵 아이스크림 제품에서 너트가 나왔다는 사연을 보도했다. 제보자 A씨는 "딸이 아이스크림을 먹기 위해 한 숟가락을 뜨던 중, 무언가 딱딱하게 박혀 있어 손가락을 넣어 꺼냈더니 너트였다"며 "길이는 2㎝가량 돼 보였다"고 상황을 설명했다.


A씨가 공개한 사진을 보면, 바닐라 아이스크림에 박혀 있던 것처럼 보이는 볼트를 손으로 집어낸 것이 보인다. 주변에는 초코칩이 가득하여 자칫하다가는 이물질을 초코칩으로 착각해 삼킬 수 있었던 아찔한 상황이었다. A씨는 "아이스크림이 묻어 있어 얼핏 보면 초콜릿처럼 보였다"라며 "다행히 너트를 삼키지 않아 큰 문제는 발생하지 않았지만, 모르고 섭취했으면 큰일이 벌어질 수 있는 상황이었다"고 호소했다.



A씨가 해당 브랜드에 문제를 제기하자, 업체 관계자는 "해당 아이스크림은 외주에서 제조하고 있다"며 "공정 과정에서 문제가 있었던 것 같다"고 답변했다. A씨는 발견된 너트를 식약처로 보내 역학조사를 의뢰한 상태다.

■ 음식에서 이물이 나왔을 때 신고 방법
1. 식약처에 직접 신고하기
- 해당 음식점 정보(상호명, 소재지 등), 주문 음식, 이물 발견 상황 등을 알린다.
- 전화, 인터넷 또는 모바일을 통해 신고 가능하다.
2. 전화로 신고하기
- 전화로 신고할 시, 부정불량식품 신고전화 (TEL)1399에 연락한다.
3. 식품안전나라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신고하기
- 식품안전나라 앱에 접속한 뒤 통합민원상담 신청 버튼을 누른다.
- 부정불량식품신고 버튼을 누른 뒤 소비자 신고를 한다.
4. 내손안(安) 식품안전정보를 통해 신고하기
- 소비자 신고 버튼을 누르고 피해 내용을 작성한다.
※이물 발견을 거짓으로 신고할 경우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다.
<자료 : 대한민국정책브리핑>



고기정 인턴 rhrlwjd031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