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35개 작품 시상
경찰청 국가수사본부는 안보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안보 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2024 안보지킴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영상·사진·포스터·표어 등 총 4개 분야로 구분되며, 초등부(유치부)·중고등부·성인부 등 나이에 따라 작품을 접수할 수 있다.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들이 접수된 작품을 대상으로 주제 적합성·독창성·심미성 등을 기준으로 평가해 총 135개 작품을 선정할 계획이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분야별 대상 100만원 상당, 최우수상 50만원 상당(표어는 대상 50만원 상당, 최우수상 25만원 상당) 등 부상이 수여된다.
수상 작품은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경로를 통해 모든 국민이 감상할 수 있도록 전시되고, 경찰의 안보 정책 홍보물에도 적극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작품 접수는 오는 8월31일까지 안보지킴이 공모전 전용 인터넷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다. 최종 선발된 작품은 10월 중 공모전 누리집에 공고되며 수상자에게 개별 통보된다.
경찰청 관계자는 “국민과 소통하며 안보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의미 있는 행사로 많은 분의 참여를 당부드린다”며 “올해는 간첩·산업기술 유출 등 안보 위협에 대한 113 신고 활성화 방안과도 정책과도 연계해 다양한 홍보를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