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공무원 직무 역량 키운다… 영천시, ‘공유재산 실무교육’ 실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25초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글자크기

직무 담당자 업무수행 능력 향상·효율적 재산 관리

경북 영천시는 지난 1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공유재산관리 담당자 40여 명을 대상으로 업무수행 능력 향상을 위한 2024년 공유재산 실무교육을 진행했다.

공무원 직무 역량 키운다… 영천시, ‘공유재산 실무교육’ 실시 지난 12일에 실시된 공유재산 실무교육.
AD

매년 실시하는 공유재산 실태조사에 앞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공유재산 관리를 위해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소속 전문강사(김백헌 영남권광역센터장)를 초빙해 ▲공유재산 법령의 이해 ▲공유재산 실태조사 ▲변상금 ▲사례로 보는 공유재산 등 공유재산 실무 전반에 관한 내용으로 약 2시간 동안 이뤄졌다.


특히 실태조사와 관련해 복잡한 공유재산 업무에 대한 실무 경험이나 이해도의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담당자들에게 반드시 숙지해야 할 법령과 민원 처리 등 실무 전반에 관해 업무처리 효율성을 높이도록 했다.



영천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담당자의 업무 역량 강화와 공유재산 업무 추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실무교육을 통해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공유재산 관리가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여종구 기자 bestsunsu@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