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 임플란트 업체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지난 10일 태국 왕립 쭐라롱꼰 대학병원 정형외과와 함께 높이확장형 케이지 제품의 일환인 엑셀픽스-XTP와 엑셀픽스-XT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왕립 쭐라롱꼰 대학병원 정형외과 소속 전공의 및 전임의, 교수진을 비롯해 해외에서 온 전임의를 포함해 총 20여 명이 참석했다. 세미나 프로그램은 ▲높이확장형 케이지(엑셀픽스-XTP, 엑셀픽스-XT) 제품 소개 ▲제품 연구 발표(높이확장형 케이지 vs 일반 케이지의 적합성) ▲제품 시연 및 질의응답 등 3가지 섹션으로 진행했다.
세미나를 함께 주관한 왕립 쭐라롱꼰 대학병원은 2024년 QS세계대학순위 15년 연속 태국 1위 대학으로 선정됐다.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왕립 쭐라롱꼰 대학병원을 동남아시아 네트워크의 핵심 트레이닝 센터로 삼아 자사 제품의 우수성과 경쟁력을 알리고자 세미나를 열었다.
엘앤케이바이오메드 관계자는 "주력 제품인 높이확장형 케이지 제품의 장점을 알리고 국내외 의료 시장에서 강자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세미나를 비롯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굳건한 네트워크가 형성된 높이 확장형 케이지 제품으로 무한한 가능성이 있는 동남아시아 시장을 선점할 것"이라며 "글로벌 기업들과의 경쟁에서 척추 임플란트의 동남아시아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올해 8월 왕립 쭐라롱꼰 대학병원에서 높이확장형 케이지 제품을 주제로 한 카데바 워크숍을 진행한다. 태국 전역의 쭐라롱껀 출신 의사 및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시아 의료진이 참석한다. 베트남 호치민 대학병원에서도 카데바 워크숍을 진행할 계획이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