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황봉주)이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인 ‘ISO 37001’을 획득했다.
10일 서구시설관리공단에 따르면 ISO 3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2016년 제정한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표준으로, 인증기관의 심사를 거쳐 국제표준에 맞는 체계적이고 투명한 시스템을 갖춘 조직에게 수여된다.
공단은 생활·대형폐기물 수집 운반과 문화·체육시설 및 공영주차장 등의 시설관리 업무를 하기 위해 지난 2021년 10월 출범했다.
특히 사업 중 큰 비중을 차지하는 생활·대형폐기물 수집 운반사업은 오랜 기간 민간에서 수행해온 사업으로 공단은 공공성, 책임성을 강화해 구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공단은 특히 조속한 경영 안정화를 위해 ‘부패발생 ZERO’를 목표로 부패방지 방침 및 매뉴얼을 제정하는 등 지속적인 직원교육과 부패방지 조직 문화를 강화하고 부패 리스크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이번 심사에서 공단은 최고경영자의 강력한 윤리경영 추진 의지, 사업 추진 시 사전 검토시스템 구축 등의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황봉주 이사장은 “이번 인증은 지역사회와 구민 등 공단의 이해관계자에게 신뢰를 제공하는 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부패방지경영시스템에 개선점은 없는지 꼼꼼하게 살피는 한편 사업 현장의 안전과 환경친화적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baeko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