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도시공사 짚 코스터 등 4종 레포츠 시설 개장
태조산 산림레포츠단지 내 레포츠시설이 정식 개장해 시민들에 개방된다.
천안도시공사는 지난 7일 태조산 산림 레포츠 시설에 대한 일년여 간의 시범 운영을 마치고 정식 운영에 돌입했다.
레포츠 시설은 짚 코스터, 공중네트, 청소년용 숲 모험 시설, 어린이 숲 모험 시설로 총 4종으로 구성돼 있다. 짚 코스터는 510m 곡선형 활강 시설이다.
공중네트는 50분 동안 이용 가능한 350㎡의 대형 네트이며, 청소년용 숲 모험시설은 초등학교 6학년 이상 65세 이하가 이용할 수 있는 레포츠 시설로 총 22코스로 구성돼 있다.
어린이 숲 모험 시설은 만 5세 이상 초등학교 5학년 이하 어린이들이 이용할 수 있는 레포츠 시설로 총 10코스로 구성돼 미취학 아동의 경우 보호자를 동반해야 이용할 수 있다.
시설 이용은 당일 현장 예약과 이용 전날 숲나들e를 통한 온라인 예약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천안 시민은 이용료의 30%가 할인된다.
한동흠 사장은 “산림레포츠시설이 정식 개장함에 따라 시민 여러분들께서 무장애길과 더불어 태조산에서 자연과 함께 산림스포츠를 즐기며 힐링의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대전세종충청취재본부 김경동 기자 kyungdong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