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수소지게차 중 가장 큰 규모
HD현대사이트솔루션이 국내 최대 5톤급 중대형 수소지게차를 물류 현장에 처음 공급했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5톤급 수소지게차 4대를 최근 건설기계부품연구원에 공급했다고 3일 밝혔다. 5톤급 제품은 국내 수소지게차 중에서 규모가 가장 크다. 기존에 국내 시장에는 3톤급 제품만 공급됐다.
건설기계부품연구원은 공급받은 장비를 고려아연 온산제련소에 배치했다. 오는 7월부터 수소지게차 부품의 내구도 및 안전 기준을 마련하기 위한 용도로 현장 실증을 진행할 계획이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2022년 현대자동차그룹과 공동으로 세계 첫 5톤급 수소지게차 모델을 개발한 바 있다. 해당 제품의 본격적인 출시는 2027년 예정돼 있다.
회사가 선보인 5톤급 수소지게차는 국내 타 제조사 제품 대비 적재 능력이 1.7배 이상 높다. 항만, 물류센터 등 고중량 물품을 운반하는 현장에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 관계자는 "1.8톤, 3.5톤 수소지게차 등 중소형 제품군도 확대하고 있고, 일부 제품은 실증까지 마쳤다"며 "고체수소 저장장치를 탑재해 운행 시간을 늘리는 등 제품의 기술 완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김평화 기자 peac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