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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PB 우유로 아동 실종 방지 캠페인…지문 사전등록 알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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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어스춘식이우유'에 제도 안내문구·QR 담아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경기북부경찰청과 손잡고 아동의 실종 방지를 위한 '지문 등 사전등록' 제도 알림 및 장려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31일 밝혔다.


지문 등 사전등록은 만 18세 미만 아동과 치매 환자 등 보호가 필요한 사람들의 지문과 사진, 보호자 인적 사항 등을 경찰 시스템에 미리 등록하는 제도다. 2012년 처음 도입됐으며, 길을 잃은 아동 등을 발견해 조속히 인계하는 데 효과를 보고 있다는 설명이다.


GS25, PB 우유로 아동 실종 방지 캠페인…지문 사전등록 알린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경기북부경찰청과 손잡고 아동의 실종 방지를 위한 '지문 등 사전등록' 제도 알림 및 장려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31일 밝혔다. [사진제공=GS리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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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는 아동 등 보호가 필요한 국민들의 안전한 환경을 만드는 데 동참하는 차원에서 자체브랜드(PB) 상품 '유어스춘식이 우유' 4종을 통해 제도를 적극 알리기로 했다. 연간 1000만개 이상 팔리는 해당 제품을 통한 캠페인 홍보 효과를 고려했다.


이번 캠페인은 지문 등 사전등록 제도에 대한 안내문과 간편 등록을 돕는 QR코드가 유어스춘식이 우유 패키지에 삽입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GS25는 해당 패키지를 100만개 규모로 사전 제작했으며, 다음 달 1일부터 전국 GS25 매장을 통해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고객은 상품 패키지의 QR코드를 통해 경찰청의 '안전드림' 앱을 다운받은 뒤 지문 등 사전등록 제도를 이용할 수 있다.


GS25는 PB 우유 외에도 전국 1만7500여점의 오프라인 매장 내 설치된 금전등록기(POS)의 고객 화면을 통해 제도 안내문을 송출하는 등 온·오프라인 채널을 활용한 캠페인 전개에도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김현우 GS25 상생협력팀 매니저는 "GS25가 보유한 온-오프라인 플랫폼, PB 상품 역량 등을 적극 활용해 지문 등 사전등록 제도를 널리 알리는 캠페인을 전개해 가고자 한다”"며 "아동 등 특히 보호가 필요한 국민들이 더욱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대한민국을 만들어 가는 데 GS25가 가장 앞장서 동참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명환 기자 lifehwa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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