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떡튀오맛까지"…'김밥에 진심' 이마트24, 매출 30% '쑥'

시계아이콘00분 39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글자크기

다양한 맛 형태의 김밥 선봬
이색도시락, 냉장안주류도 출시

이마트24는 김밥 상품군을 강화해 간편식 상품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이마트24는 올해에만 튀김어묵떡볶이맛김밥, 한입가득꼬마김밥, 간장양념매운김밥,야구장캘리포니아롤, 오삼불고기김밥 등 기존에 볼 수 없었던 다양한 맛과 형태의 김밥 상품을 선보였다. 가성비를 극대화한 2200원 ‘힘내용김밥’도 출시했다.


"떡튀오맛까지"…'김밥에 진심' 이마트24, 매출 30% '쑥'
AD

차별화 김밥 상품을 잇달아 선보이며 김밥 상품군 매출도 크게 늘었다.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김밥 상품군 매출은 전년 대비 31% 증가해, 간편식 상품군 중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 2000~3000원대 가격으로 한 끼를 해결할 수 있고, 컵라면을 곁들여도 5000원이 채 안 되는 가격으로 푸짐한 식사가 가능해 수요가 커진 것으로 분석된다.


지난달에는 신안군 세계김밥페스타에서 ‘김밥경연대회’에 참여했다. 이마트는 경연대회에서 '이마트24 특별상'을 받은 ‘신안뽀빠이톳김밥’을 모티브로 해 편의점에 맞는 김밥 상품을 하반기 중 출시할 예정이다.


이마트24는 이색 간편식 출시에도 앞장서고 있다. 최근 선보인 ‘비트코인도시락’은 준비했던 3만개 물량이 10일 만에 조기 완판되며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비트코인 도시락은 5900원 도시락을 구매하면 최대 3만원 상당의 비트코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이 동봉되어 있다.



한편, 이마트24는 지난해 안주 브랜드 ‘요즘돼세’를 론칭하고 냉장안주류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양념막곱창, 참나무훈제삼겹살, 통마늘닭근위 등으로 구성됐는데, 상품이 출시된 지난 해 6월 이후 올해 4월까지 직전 동기간 대비 1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민지 기자 m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