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맛 형태의 김밥 선봬
이색도시락, 냉장안주류도 출시
이마트24는 김밥 상품군을 강화해 간편식 상품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이마트24는 올해에만 튀김어묵떡볶이맛김밥, 한입가득꼬마김밥, 간장양념매운김밥,야구장캘리포니아롤, 오삼불고기김밥 등 기존에 볼 수 없었던 다양한 맛과 형태의 김밥 상품을 선보였다. 가성비를 극대화한 2200원 ‘힘내용김밥’도 출시했다.
차별화 김밥 상품을 잇달아 선보이며 김밥 상품군 매출도 크게 늘었다.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김밥 상품군 매출은 전년 대비 31% 증가해, 간편식 상품군 중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 2000~3000원대 가격으로 한 끼를 해결할 수 있고, 컵라면을 곁들여도 5000원이 채 안 되는 가격으로 푸짐한 식사가 가능해 수요가 커진 것으로 분석된다.
지난달에는 신안군 세계김밥페스타에서 ‘김밥경연대회’에 참여했다. 이마트는 경연대회에서 '이마트24 특별상'을 받은 ‘신안뽀빠이톳김밥’을 모티브로 해 편의점에 맞는 김밥 상품을 하반기 중 출시할 예정이다.
이마트24는 이색 간편식 출시에도 앞장서고 있다. 최근 선보인 ‘비트코인도시락’은 준비했던 3만개 물량이 10일 만에 조기 완판되며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비트코인 도시락은 5900원 도시락을 구매하면 최대 3만원 상당의 비트코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이 동봉되어 있다.
한편, 이마트24는 지난해 안주 브랜드 ‘요즘돼세’를 론칭하고 냉장안주류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양념막곱창, 참나무훈제삼겹살, 통마늘닭근위 등으로 구성됐는데, 상품이 출시된 지난 해 6월 이후 올해 4월까지 직전 동기간 대비 1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민지 기자 mi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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