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국거래소, '2024년 KRX 퓨처스타' 출범식 개최

시계아이콘00분 28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글자크기

한국거래소는 29일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62층 대회의실에서 '2024년 KRX 퓨처스타'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국거래소, '2024년 KRX 퓨처스타' 출범식 개최 정은보 한국거래소 이사장과 김강회 부산광역시 경제부시장이 KRX 퓨처스타 출범식 참여 대학생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거래소]
AD

KRX 퓨처스타는 한국거래소가 운영하는 부산지역 대학생 파생상품 스터디그룹으로 파생상품 특강 및 자본시장 행사 참여 등을 통해 금융 인재를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출범식에는 정은보 한국거래소 이사장, 김광회 부산시 경제부시장 및 참여 학생 소속 6개 대학 부총장, 부산 시민단체 대표 등이 참석해 축하와 격려를 전달했다.


올해 제4기를 맞이하는 퓨처스타는 학생들의 높은 참여도와 성과를 바탕으로 선발 학생 수를 지난해 51명에서 올해 63명으로 확대했다.


이번 KRX 퓨처스타에 참여하는 부산지역 대학생들은 다음 달부터 오는 10월까지 KRX와 함께 파생상품시장을 공부한다. 거래소는 파생상품 스터디 활동 지원 이외에 전문가 특강 및 금융 현안 관련 토론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정 이사장은 격려사를 통해 "부산의 대학생들이 파생상품의 전문가로 성장하고 나아가 부산이 국제금융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승형 기자 trus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