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사 강연 및 실시간 소통 토크 진행
삼성복지재단이 내달 4일 삼성아동교육문화센터와 삼성e-보수교육캠퍼스 홈페이지에서 온·오프라인으로 '2024 함께 성장하는 보육인을 위한 C&I(Culture & Insight) DAY - 첫 번째 이야기' 특강을 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어린이집 리더인 원장을 대상으로 한다.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흐름을 읽는 인사이트와 다양성 존중, 공감 역량을 높일 수 있는 주제로 명사 강연 및 실시간 소통 토크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 리움미술관 라이브 투어를 통해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특강은 '미래사회'와 '다양성'을 주제로 실시간 강연 및 질의응답으로 열린다. 송길영 작가는 '시대예보 : 핵개인의 시대를 준비하는 법'을 주제로 급변하는 시대 흐름을 읽고 미래를 맞이하는 세상의 모든 개인이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알린다. 장대익 가천대 석좌교수는 '다양성과 공감, 그리고 행복'을 주제로 미래 사회를 이끌 핵심 동력인 다양성 존중의 가치를 전한다.
강연 참가 신청은 이벤터스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특강 당일 '삼성e-보수교육캠퍼스'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누구나 실시간 온라인 시청 가능하다.
삼성복지재단은 어린이집을 이끌어가는 원장들의 역량 계발과 마음 건강을 지원하기 위해 2022년부터 매년 특강을 열고 있다. 현재까지 온·오프라인으로 9000여명이 참석했다. 재단 측은 "내달 1차 특강을 진행한 뒤 10월에 추가로 2차 특강을 개최할 것"이라 예고했다.
김평화 기자 peac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