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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까르보불닭 열풍"…삼양식품 1분기 영업익 235%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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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 3857억원, 영업익 3801억원 달성
해외 매출 83% 급증…폭발적 성장 이끌어
고환율 따른 환차익 효과도

미국에서 까르보불닭 열풍이 불면서 삼양식품의 1분기 영업이익이 1년 전보다 200% 이상 증가했다.


삼양식품은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801억원을 기록했다고 16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235% 증가한 수치다. 같은 기간 매출은 3857억원으로 57% 늘어났다.


"美 까르보불닭 열풍"…삼양식품 1분기 영업익 235%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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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출이 삼양식품의 1분기 폭발적 성장을 이끌었다. 해외 매출은 2889억원으로 1년 전보다 83% 늘었다. 삼양식품은 "해외법인을 중심으로 전 지역에서 매출이 급증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미국과 중국에서 높은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 미국 내 월마트, 코스트코 등 주류 채널 입점 가속화와 까르보불닭볶음면의 인기로 삼양아메리카는 전년 동기 대비 209.8% 증가한 5650만 달러의 매출을 달성했다.


중국법인 삼양식품상해유한공사는 5억 위안의 매출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194% 성장했다. 온라인 유통 채널 강화와 양념치킨불닭볶음면, 불닭소스 등 제품 다변화가 주효했다.


해외 매출 비중이 대폭 확대되면서 영업이익도 큰 폭으로 상승했다. 이에 전체 매출에서 해외가 차지하는 비중이 지난해 1분기 64%에서 올해 1분기 75%까지 증가했다. 내수 대비 높은 수익성에 고환율에 따른 환차익이 고스란히 영업이익에 반영됐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해외 매출 급증과 고환율에 따른 환차익 효과로 1분기 수익성이 큰 폭으로 확대됐다"며 "2분기에도 해외법인을 중심으로 현지 맞춤형 전략을 강화하고 판매채널 확장에 집중해 성장세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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