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이 오는 8월 8일까지 3개월간 롯데월드몰 지하 1층에서 '샵사이다'(CIDER) 팝업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2020년 론칭한 샵사이다는 미국 로스앤젤레스(LA) 기반 제조·유통 일괄형(SPA) 브랜드다. 한국에서는 아이돌 일상복으로 유명해지며 15∼35세 사이에서 인지도를 쌓아왔다. 현재 130개국에 진출해있으며 한국시장 매출은 5위다.
이번 팝업 매장에선 베스트셀러 상품을 포함해 최대 350가지의 다양한 스타일을 선보인다. 롯데는 새로운 컬렉션을 빠르게 출시하는 샵사이다 특성을 반영해 매장 내 상당수 제품을 2주마다 교체해 새로운 상품을 내놓기로 했다.
팝업 공간은 옷장처럼 꾸며졌다. 고객은 옷 스타일에 맞춰 5가지 색상으로 구분된 공간에서 취향에 맞는 상품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구매 금액에 따라 양말, 기프트 박스 등 사은품을 증정하고 롯데월드 자유이용권, 일회용 필름 카메라 등 경품을 주는 '럭키 드로우' 이벤트도 한다.
권아미 롯데백화점 캐주얼2팀 치프바이어는 "샵사이다는 SNS 팔로우가 600만명에 달하는 글로벌 브랜드"라며 "롯데백화점이 1030세대 패션브랜드 팝업 성지로 거듭날 수 있게 브랜드를 선제적으로 유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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