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부산교육청, 공약 평가서 전국 최고 ‘SA 등급’ 획득

시계아이콘00분 40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글자크기

종합평가 결과 전국 최고 등급 받아

목표 달성·주민 소통에서도 SA 등급

하윤수 교육감이 전국 시도교육감 가운데 시민들과의 약속을 가장 잘 이행한 것으로 인정받았다.


부산시교육청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발표한 ‘2024 전국 교육감 공약 이행과 정보공개 평가’에서 전국 최고 ‘SA 등급’을 받았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최근 전국 17개 시도교육감 선거공약의 이행 실적을 평가하기 위해 ▲공약 이행 완료(100점) ▲2023년 목표 달성(100점) ▲주민 소통(100점) ▲웹 소통(Pass/Fail) ▲공약 일치도(Pass/Fail) 등 5대 분야에 대해 평가했다.


평가 등급은 총 5단계(SA, A, B, C, D)며 종합평가에서 총점 100점 만점에 78점 이상을 받으면 ‘SA 등급(최우수)’에 해당한다.


부산시교육청은 ‘종합평가’에서 78점 이상을 획득해 SA 등급을 획득했고, ‘2023년 목표 달성’과 ‘주민 소통’ 등 2개 분야에서도 SA 등급을 받았다.


시 교육청은 전체 75개 공약사업 중 ‘부산학력개발원 설립’을 이미 완료했고, 나머지 사업도 지난해 이행 목표를 초과 달성했거나 정상 추진 중인 것으로 나타나 성실한 공약 이행에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 공약사업 이행 현황을 누구나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시 교육청 누리집 내 ‘공약&매니페스토 홈페이지’를 시민 편의를 위해 개편하는 등 주민과의 소통에 힘쓴 부분도 인정받았다.



하윤수 시 교육감은 “지난 한 해 부산시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끊임없이 소통하며 공약사업 추진에 힘써왔다”며 “시 교육청은 교육공동체 모두와 소통·공감하는 교육정책으로 공약사업을 차질 없이 이행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부산교육청, 공약 평가서 전국 최고 ‘SA 등급’ 획득 부산시교육청.
AD



영남취재본부 조충현 기자 jchyou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